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제지, 에코바디스의 전세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 '플래티넘' 획득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3. 6. 16. 09:50

본문


  
한솔제지가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실시하는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조사에서 상위 1%에게 부여되는 플래티넘 메달 등급(Platinum Medal Rating)을 획득했습니다.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상위 5%에게 부여하는 골드 등급을 받았으나, 이번에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한솔제지는 전 분야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탁월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노력 등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은 최고 수준의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플래티넘은 전 세계 상위 1% 기업에게만 부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성 인정

 

 

 


에코바디스 인증이란?

2007년 창립한 에코바디스는 글로벌 최초로 '사회적 성과'에 대해 인증하는 기관으로 전 세계 160여개국, 2000여 개 산업 및 6만 5000여 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과 인권', '윤리' 및 '지속가능한 구매' 등 4가지 분야에 대한 지속가능성을 평가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4개 등급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평가는 글로벌 클라우드 기반 SaaS 플랫폼을 통해 각 기업의 규모, 위치 및 산업과 관련된 중요한 이슈에 대해 점수를 부여하는 증거기반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모든 내용은 스코어카드로 정리되며, 0부터 100까지 스코어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메달 등급이 수여됩니다.

 

또한 스코어카드를 통해 각 기업의 강점 및 개선점에 대한 가이던스를 제공합니다. 기업은 이를 이용해 시정 조치 계획을 수립, 지속가능성 성과를 개선해 나갈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노력

한솔제지는 설비 개선을 통해 대기오염 감소와 에너지 효율화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기존 벙커C유 대신 친환경 청정연료인 LNG를 사용, 황산화물이나 질소산화물 등의 오염물질을 제로 수준으로 줄였습니다. 

 

또한 지난 2008년 설치된 공장내 최종 방류수 모니터링을 위한 수질 TMS(Tele-Monitoring System) 시스템을 활용, 방류수의 수질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오고 있습니다. 공장에서 발생하는 폐수를 처리하기 위해 미생물을 이용한 활성오니법을 활용하는 한편 활성탄을 통한 고도처리 설비도 운영 중입니다.

 

 

ESG IT 시스템으로 지표 관리

한솔그룹은 지난 1월 31일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인 ESG 데이터에 대해 전 계열사가 공통된 기준을 가지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ESG 지표관리시스템’을 공식적으로 오픈했습니다. 

 

한솔 ESG 지표관리시스템은 국내외 ESG 공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환경, 사회, 거버넌스의 3가지 범주에 환경 효율성, 환경정책, 인권, 윤리경영, 이사회, 임직원 등 각각 지표코드를 설정하고 하위 항목에 근로손실 재해율, 인권 리스크, 임직원 부패방지, 법률 및 규정 위반 벌금, 인벤토리, 교육 및 훈련 성과, ESG 이슈관리 등 1천여 개의 세부 지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솔제지는 이번 플래티넘 등급 획득을 계기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객관적인 신뢰도를 확보함으로써 최근 ESG 경영을 중시하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 대한민국 친환경 대표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