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인티큐브, 코어에이아이와 손잡고 대형언어모델·생성 AI 기반 AICC 사업 가속화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3. 3. 15. 15:00

본문

(오른쪽부터) 한솔인티큐브 류창성 대표, 코어에이아이 스리니 언나마라 부사장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전문 기업 한솔인티큐브는 글로벌 대화형 인공지능(AI) 플랫폼 선도 기업 코어에이아이(Kore.ai. 지사장 이영수)와 AICC 사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자사 AICC 솔루션에 코어에이아이의 AI 기술을 접목해 상담원들이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고객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사 AICC 솔루션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예정입니다. 

 

 

한솔인티큐브의 AI컨택센터 기술과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플랫폼 솔루션의 만남
AICC 공동 사업 발굴 및 교육 마케팅 협력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 서비스 개발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한솔인티큐브의 AICC 솔루션과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연계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한솔인티큐브는 코어에이아이의 대형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과 생성 AI 기술을 활용해 현재 대화 시나리오 제작과 자연어처리 학습에 투입되는 사람의 수작업을 제거함으로써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 서비스를 개발, 이에 수반되는 비용과 운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입니다. 

 

한솔인티큐브의 AI컨택센터 구축 분야의 폭넓은 경험과 기술을 중심으로 AICC 공동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나갈 뿐만 아니라 사업의 성공적 발굴 및 수행을 위해 기술 교육, 마케팅에도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겠습니다.

 

 


 
한솔인티큐브의 AICC 솔루션 세라젬 적용

한솔인티큐브는 인천공항, 신한금융투자 등에 이어 지난해 말 세라젬의 컨택센터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상담사 대신 시스템이 자동으로 고객에게 전화를 걸고 연결해 주는 PDS솔루션으로 업무생산성 향상, 상담사 만족도 제고, 불완전판매율 감소 및 TM업무 품질 업그레이드를 함께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휴대전화 음성 채널로 연결된 고객에게도 팝업 화면을 통해 디지털 채널 상담 기능을 자연스럽게 제공할 수 있는 ‘보이는 ARS’, 고객의 현재 상태를 명확하게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는 ‘영상 상담’, 쉽고 간편하게 문의할 수 있는 ‘문자 상담’ 등 고객과의 상담 방식을 다양하게 확대할 수 있는 솔루션이 적용되어 세라젬의 상담업무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형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

코어에이아이는 글로벌 2000대 기업이 선호하는 대화형 AI 및 디지털 UX 기술 공급업체로 가트너, IDC 등과 같은 기관에서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리더로 인정받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어에이아이는 미국 올랜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현재 글로벌 상위 4개 은행을 포함하여 포춘 500대 기업 중 1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코어에이아이의 AI 솔루션을 이용 중입니다. 

 

또한, 2022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노코드 기반 대화형 서비스 플랫폼으로 봇 설계, 구축, 학습, 배포, 분석, 관리를 포함한 End-to-end 라이프사이클 통합 관리 및 옴니채널 지원을 통해 고객, 직원, 상담사 및 검색 경험 최적화(XO)를 실현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대화형 AI 플랫폼에 연계된 서비스를 발굴해 AICC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20년간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혁신에 기여한 한솔인티큐브의 기술력과 인지도로 글로벌 AI 기술을 선도하는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 기술이 국내시장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