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PNS·림스·로이드인증원, 안전보건 IT시스템 사업 협력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3. 4. 5. 17:38

본문

(왼쪽부터) 이일형 로이드인증원(LRQA) 대표, 김형준 한솔PNS IT서비스부문 대표, 김봉우 림스(RIMS) 대표

 


한솔그룹 IT서비스 전문 기업인 한솔PNS IT서비스 부문은 지난 3월 30일 한솔PNS 대회의실에서 로이드인증원(LRQA), 림스(RIMS)와 안전보건경영체계 분야의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중대재해처벌법의 시행으로 안전보건경영에 관련된 IT시스템 수요가 늘어가는 가운데 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협약에 따라 안전보건경영체계 시장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각자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입니다.

 

한솔PNS IT서비스부문은 안전보건경영 IT시스템의 설계와 구축, 림스는 컨설팅과 교육, 로이드인증원은 인증과 감사를 각각 맡아 원스탑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위한
안전보건경영 IT 시스템 개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위험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

조직은 작업공간을 안전하게 관리하여 업무관련 사고와 부상 및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야 합니다. ISO 45001은 작업자 안전을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입니다.

 

이는 전 세계 모든 공급망, 모든 산업 및 이들 공급망에 제품을 공급하는 모든 국가의 계약자 및 하도급업자가 사용할 수 있는 근로자 안전 표준과 검사의 기반을 구축합니다. 사회적으로 안전보건 문제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조직의 책임도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조직이 독자적으로 안전보건에 대해 검토하거나 심사하는 방식은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얻기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ISO 45001 표준을 적용한 IT시스템이 절실할 때입니다.

 

 

한솔PNS, 안전보건경영 IT시스템 구축 

한솔PNS IT서비스 부문은 한솔그룹에 대한 IT서비스 경험과 대외사업 비즈니스 노하우로 ERP, SCM 등 고객의 업종과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따라 고객의 가치 창출을 위한 최적화된 시스템 통, 개발 서비스를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합니다. 

 

전사적관리시스템(ERP)는 최신 디지털 트렌드에 따라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며, 직원들에게 창의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영업∙판매의 전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공급망관리시스템(SCM)은 제조분야에서 공급망 계획 시스템 SCP(Supply Chain Planning)와 원자재의 조달부터 생산 및 완제품의 물류에 이르는 전 과정에 최적화된 IT서비스를 수행합니다.

 



림스(RIMS), 안전 컨설팅과 교육

림스(RIMS)는 안전컨설팅 전문 기관으로 국내 굴지 기업의 안전 실무 경험과 글로벌 HSE(Health, Safety, Environment) 컨설팅의 노하우를 보유한 컨설턴트로 구성, 중대재해에 대한 실제적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로이드인증원(LRQA), 시스템 평가와 감사

로이드인증원(LRQA)은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인증기관으로 120개 이상의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독립적인 평가, 심사, 인증에 대한 전문성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리스크 환경에 대처하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최근 많은 기업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복합적인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경제적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림스의 컨설팅 역량, 로이드인증원의 심사평가 기능과 결합한 한솔PNS의 IT시스템은 중대재해 분야의 가장 확실한 대안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