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iPath, 2021Q1 포레스터웨이브 RPA부문 글로벌 리더 선정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1. 8. 23. 14:58

본문

 

UiPath, 2021Q1 포레스터웨이브 RPA부문 글로벌리더선정!

 

한솔가족인 한솔PNS와 협력하고 있는 글로벌 RPA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표한 ‘2021년 1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RPA)’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는 누구나 쉽게 디지털 작업을 자동화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입니다.

 

총 14개의 RPA 공급업체를 평가한 결과, 유아이패스를 ‘최신 오퍼링’, ‘전략’, ‘시장 입지’ 모든 부문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했습니다.

유아이패스는 25개의 평가 항목 중  제품 비전, 제품 성능, 지원 제품 및 서비스, 파트너 생태계, 제공하는 모델, 엔터프라이즈 고객, 제품 수익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하는데요.

​이 포레스터웨이브(Forrester Wave)는 빠르게 성장하는 RPA 시장을 대상으로 이러한 신흥 분야를 파악하고 평가하여 RPA 공급업체가 고려해야 할 중요 사항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며 상위 공급업체에 대한 평가를 제공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유아이패스의 프로세스 마이닝, 개발 협력, 평가 툴 및 그래픽 기반 시각화 기능으로, 기업의 자동화 ROI를 분석하고 실현할 수 있습니다.  유아이패스의 임베디드 AI 기능을 활용해 모든 앱의 비정형, 반정형, 정형 문서를 안전하고 빠른 속도로 스캔하고, 데이터를 자동 분류 및 추출할 수 있다. 또한 최신의 보안, 접근제어 및 인증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 워크데이 등과 공유되며, 1000개 이상의 재활용 가능한 자동화 컴포넌트를 지원한다고 소개됐으며, 다니엘 디네스(Daniel Dines) 유아이패스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전세계적으로 RPA 도입이 확대되며, 특히 유아이패스의 엔드-투-엔드 오토메이션 플랫폼과 전문 팀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니엘 디네스 CEO는 “유아이패스의 올해 포레스터 웨이브 RPA 부문 리더 선정은, 그동안 우리가 고객 및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이들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했다는 점과 1인 1로봇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기울여온 그간의 노력을 입증한다”고 말했습니다.

​한솔PNS는 최고의 RPA를 위해 RPA 글로벌 리더 UiPath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RPA는 기업의 업무환경 개선과 생산성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건비 상승과 재택근무의 증가 등 당면한 경영 환경의 변화 속에서 RPA는 스마트 워크 환경 구축의 필요성 증대 속에서 더욱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UiPath, 2021Q1 포레스터웨이브 RPA부문 글로벌리더선정|작성자 한솔PNS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