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한솔 뉴스룸

한솔 PNS,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부문 수상

한솔BLOG 2021. 3. 12. 14:00

한솔PNS가 2020년 12월 10일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상품 업무자동화RPA 부문에서 수상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을 의미하는데요. 업무 효율성 개선과 비용 절감 등의 효과가 검증되어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기술입니다.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은 한국강소기업협회의 공식 행사로 언론사 및 전문가집단의 엄격한 심사를 걸쳐 3개 부문에서 총 15개 기업을 선정하여 수상합니다. “혁신상품 부문”은 2020년 글로벌 및 국내 최초 개념의 특허기술이나 혁신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상생협력 부문”은 회원사 또는 외부 대기업간 협력 실적이 최소 4건 이상인 기업, “해외수출 부문”은 자체 공장 또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올해 500만불 이상의 수출실적을 보유한 기업 중 수상기업을 선정하게 됩니다. 

 

 

 

 

 

이번에 한솔PNS는 혁신상품 업무자동화RPA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는데요. 한솔PNS는 지난 20여년 간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유지보수사업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사업 등에 진출해 신기술 기반의 ICT분야에서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기업용 소프트웨어로 기존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습니다. 비대면 업무가 증가하는 환경에 더욱 유용할 전망인데요. 한솔PNS 조남철 대표는 "중소기업 회원사들의 RPA 솔루션 도입을 지원해 IT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수상 기업에게는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공식 엠블럼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과 함께, 정부지원사업 우선 추천, 홍보/마케팅 서비스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한솔PNS는 작년 11월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그룹 하이퍼앰과 협력하여 국내 처음으로 RPA 미디어 모니터링 서비스인 “오토몬(Automon)”을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저희 한솔은 앞으로도 RPA 시스템을 꾸준히 발전시켜 더욱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근무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