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나도 드디어 "홈 카페 꾸미기" 완성! 커피머신부터 와플 기계까지 플렉스

한솔BLOG 2021. 3. 26. 14:00

안녕하세요 한솔 가족 여러분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 포근한 햇살과 꽃봉오리가 반겨주는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카페테라스에 앉아 따듯한 햇살을 받으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고 싶은 계절입니다. 요즘은 카페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나만의 홈 카페 꾸미기에는 어떤 준비물들이 필요할까요? 저희 한솔과 함께 알아보세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홈 카페 꾸미기도 장비 빨!


커피머신부터 와플 기계까지 알아보고 가세요

 

 

 

 

 

출처 오늘의집

홈 카페라고 해서 거창하게 준비할 필요는 없답니다. 홈 카페 기본 요소 세 가지인 '공간', '가구', '장비'만 갖춘다면 멋진 홈 카페를 완성할 수 있으니까요. 먼저 집 안에서 홈 카페 공간을 찾아볼까요? 부엌의 한 구석이나 자투리 공간도 잘 활용하면 멋진 홈 카페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카페 장이 있으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할 수 있어요. 이어 홈 카페를 아늑하게 채워줄 가구를 마련할 차례입니다. 전 세계에서 행복지수가 높은 축에 속하는 덴마크인은 첫 월급을 받으면 의자를 구매한다고 하죠? 그만큼 가구는 공간을 아늑하게 채워줄 뿐만 아니라 일상의 행복과도 연결되어 있는 중요한 소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홈 카페 공간의 컬러와 분위기를 고려해 가구를 톤온톤으로 배치하거나 포인트 컬러로 공간의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의집을 비롯한 인테리어 구매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홈 카페 가구와 소품을 소개하고 있으니 홈 카페를 꾸미실 때 참고해보세요. 공간과 가구까지 마련하셨다면 이제 홈 카페 장비를 준비하실 차례입니다.

 

 




홈 카페에 커피가 빠질 수 없겠죠. 가장 먼저 커피머신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플랜잇

첫 번째 후보는 바로 “플랜잇 노르딕 홈카페프레소”입니다. 플랜잇은 영국의 쿡웨어와 가정용품 제조사로 유럽과 미국의 음식물 안전성 규제 테스트에 모두 합격하여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제품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커피머신에는 캡슐을 이용해 커피를 내리는 캡슐머신과 원두에서 직접 커피를 추출하는 원두머신이 있죠. 플랜잇의 노르딕 홈카페프레소는 원두머신에 해당하여, 원하는 원두를 골라서 내 취향에 맞게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랜잇에서는 원두 그라인더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라인더를 구매하면 직접 원두를 갈아 내려 마시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겠습니다. 또한, “플랜잇 노르딕 홈카페프레소”는 예쁜 디자인으로도 유명한데요. 기계에 우드 포인트가 들어가 있어 빈티지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입니다. 나만의 빈티지 홈 카페를 꾸미고 싶으시다면 플랜잇의 제품을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드롱기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홈 카페 커피머신은 “드롱기 아이코나 커피머신”입니다. 드롱기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좋은 품질의 커피머신으로 무척 유명한데요. 그중에서도 반자동 방식으로 집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드롱기 아이코나 커피머신”도 원두에서 직접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의 원두머신인데요. 우유 거품을 만드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거품이 도톰하게 덮인 라떼를 만들기에 제격입니다. 베이지, 베이비 블루, 그린, 블랙 등 다양한 색상도 갖추고 있어서 꾸미고자 하는 인테리어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이 무척 간단해 초보가 쓰기에 좋은 기계인데요. 홈 카페 꾸미기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출처 G마켓

자, 부드러운 커피를 내리셨다면 이제 달달한 디저트를 준비할 차례입니다. tvN(티비엔)의 ‘윤스테이’에 등장한 “인절미 와플” 보셨나요? 인절미를 와플 모양으로 누르고 꿀, 딸기로 장식한 디저트인데요. 인절미를 와플로 변신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와플 팬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틀 사이에 인절미를 넣고 닫은 후 인덕션 혹은 가스 불 위에 팬을 올리면 인절미가 와플 모양으로 예쁘게 구워집니다. 취향에 따라 인절미 말고 다른 떡을 넣어도 좋겠죠? 다만, 팬 안쪽에 기름을 골고루 발라 두지 않으면 떡이 팬에 눌어붙어 예쁜 모양이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떡 외에도 크루아상 생지를 넣고 눌러 구우면 요즘 가장 핫한 디저트, 크로플까지 즐길 수 있는 만능 도구입니다. 와플 팬 하나로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무척 좋네요.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크기로 출시되고 있으니 용도에 딱 맞는 와플 팬을 찾아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출처 쿠진아트

이번에는 반죽으로 조리해 더 두툼하고 먹음직스러운 와플을 만들어주는 와플 기계인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를 소개합니다. 이름처럼 기계를 세워 두고 반죽 투입구에 반죽을 부어 기계를 작동시키면 골고루 맛있게 익은 와플을 만들 수 있는데요. 5단계까지 굽기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 취향에 맞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계를 세워서 보관할 수 있어 협소한 공간에서 활용도가 좋다고 하네요. 집에서 작게 홈 카페 공간을 꾸미실 계획이라면 공간 활용도가 좋은 버티컬 와플 메이커를 추천합니다. 

 

 

 

 

 

와플 메이커로 달달한 디저트만 만들 수 있다는 고정 관념은 이제 그만! 식사 대용으로도 활용가능한 이색 디저트, 와플 메이커로 어떻게 만드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첫 번째 디저트는 바로 "해시 브라운 와플"입니다. 해시 브라운은 잘게 자른 감자와 으깬 감자를 섞어 구운 감자 요리를 말하는데요. 와플 메이커를 활용하면 더 쉽게, 더 맛있는 해시 브라운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먼저, 껍질을 벗긴 감자를 최대한 얇게 채 썰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2. 미리 예열한 와플 메이커에 버터로 기름칠을 하고 채 썬 감자를 올려주세요. 취향에 따라 치즈를 함께 올리면 더욱 더 좋습니다.
  3. 그 위에 소금과 후추를 올리고 감칠맛을 더해주기 위해 버터를 올립니다. 감자의 전분이 엉겨 붙지 않을 때까지만 구워주면 노릇노릇 맛있는 해시 브라운 와플이 완성됩니다. 

 

 

 

 

 

다음 소개할 디저트는 와플 그릴 자국으로 식욕을 돋우는 "샌드위치 와플"입니다. 샌드위치를 와플 메이커에 구워 따듯하게 즐겨보세요. 식빵 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되는데요. 저희 한솔은 치즈 샌드위치 와플 만드는 법을 가져왔습니다. 

 

  1. 식빵 2장을 준비하고 한 쪽 면에 마요네즈를 골고루 바릅니다.
  2. 식빵 위에 샌드위치용 햄 한 장과 모차렐라 치즈, 체더 치즈를 기호에 맞게 올려주세요. 그리고 식빵으로 위를 덮어줍니다.
  3. 예열한 와플 메이커에 버터로 기름칠합니다. 
  4. 샌드위치를 와플 메이커에 올리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익혀주세요.

 

 

 

 

 

지금까지 홈 카페 꾸미는 방법부터 홈 카페 장비와 와플 기계를 활용한 디저트 레시피까지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소개해 드린 "홈 카페 꾸미기" 꿀팁 어떠셨나요? 한솔이 전해드린 팁을 활용해 아기자기하고 예쁜 홈 카페 꾸미셔서 나만의 공간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맘껏 즐기며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희 한솔은 더욱더 흥미롭고 유익한 주제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