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제지 친환경 종이포장재,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수상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1. 1. 29. 14:00

본문


한솔제지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 '프로테고(Protego)'가 세계포장기구가 선정하는 '2021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에서 '포장 자재 및 부품(Packaging Materials & Components)' 부문의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는 세계포장기구가 매년 개최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포장 기술을 선정해서 시상하고 있습니다. 한솔제지의 프로테고는 종이 포장재의 한계를 극복한 기술 혁신성지속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2020년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연달아 이룬 성과로 국내외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수상이었습니다. 







한솔제지의 친환경 종이 포장재 '프로테고'는 '보호하다'라는 뜻의 라틴어로, 기존 종이 소재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특수 처리·코팅 기술을 융합해 종이 표면에 코팅막을 형성, 산소·수분·냄새를 차단하고 내용물 보존성을 높였습니다. 기존 화장품, 커피, 스낵,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 일상생활의 다양한 제품 포장에서 쓰이는 플라스틱 필름이나 알루미늄 호일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프로테고를 사용할 경우 필름이나 알루미늄 호일 등을 2~3겹으로 접착해 사용하는 대신 하나의 소재로 제작할 수 있어 포장재의 원가 절감과 공정 단축 등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종이류 분리배출을 통해 재활용할 수 있고 90% 이상 생분해되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약 45% 줄여 친환경성도 갖추었습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프로테고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에서도 수상하여 전 세계 최고 수준의 패키징 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한솔제지가 축적해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나노셀룰로오스, PE-Free 제품, 천연펄프 100% 종이 물티슈 등 친환경 소재 사업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술 발전을 향한 한솔제지의 끝없는 노력이 앞으로 어떤 성과를 만들어낼지 무척 궁금해지는데요. 더 나은 지구와 환경을 향한 한솔제지의 발전을 계속해서 기대해주셔도 좋습니다. 저희는 2월에 한솔 그룹의 더욱 풍성하고 기분 좋은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