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10년 차도 몰랐다! 작업 시간 단축해주는 업무 치트키, '단축키' 5가지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20. 4. 17. 15:12

본문

드디어 일주일동안 묵었던 스트레스가 싹 풀릴 직장인들만의 봄날, 금요일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회사에서 몸이 두 개여도 모자랄 것 같은 순간을 겪었을 것 같은데요. 슬기로운 직장인 생활을 위해서라면 가장 필요한 것은 스피드가 아닐까 싶어요. 이때  단축키를 알아두는 것만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중요한 것은 없지 않을까요? 직장인이 아닌 ‘나’로서의 하루를 보내는 워라벨을 지키고 싶다면 지금부터 저희 한솔이 알려드리는 단축키들을 완전히 정복해 머릿속에 꼭! 저장해두세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직장인 10년 차도 몰랐다! 


작업 시간 단축해주는 업무 치트키, '단축키' 5가지






1. 뒤에서 서늘함이 느껴질 땐...? 재빨리 Ctrl+W로 닫고 Ctrl+Shift+T로 열기!



업무 도중 잠시 쉬어가는 타이밍을 갖기 위해 유튜브를 보고 있었거나 입사 동기와 카톡하구 있었다고요? 근데 갑자기 어디선가 들리는 익숙한 리듬 소리. (터벅터벅). 그것은 바로 N년차 입사하면서 제일 먼저 터득한 팀장님의 발소리...? 회사 사람들과의 오해 방지를 위해 재빨리 Ctrl+W 단축기 기능을 사용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탭을 닫아보세요! 닫았던 탭을 다시 열고 싶다면 Ctrl+Shift+T 단축키를 사용하시는 점도 같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단축키를 활용해 탭 여닫기를 연습해볼까요?






2. 내 프라이버시는 소중하니깐~ 윈도우+L로 화면 잠그기



점심시간이나 잠시 외출을 할 때 직접 잠금 하기 귀찮아 화면 그대로 놔두고 자리를 비우는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요. 두 세 번 클릭을 하지 않고도 윈도우+L 단축키만 사용한다면 중요한 문서를 퀵 하게 보호할 수 있어 만일의 경우를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답니다!  특히 공공기관, 또는 기밀문서를 다루고 있는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보안 관리는 더더욱 철저하게 해야겠죠?






3. 재부팅 후 사용하던 프로그램 복구는 Shift+다시 시작



열심히 자료 분석하고 데이터를 추출하고 있는 도중 업데이트가 진행되거나 재부팅을 요구할 때면 등짝이 오싹해지는데요. 열심히 작업 중이던 프로그램들과 엄청난 양의 자료검색으로 다시 시작하기 난감할 때가 있어요. 계속 4시간 후로 미루고 미루다 컴퓨터가 도저히 못 버티고 5분 후에 업데이트한다고 선전포고 해버렸다면? 단축키 Shift+다시 시작을 이용하시면 재부팅을 하고 난 후에도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다시 열리게 됩니다! 이제는 안심하시고 업데이트 또는 재부팅을 자주 해주어 내 소중한 컴퓨터에도 쉬는 시간을 주세요~! 






 4. 화면 나누고 싶다면? 윈도우+ 방향키



완벽한 멀티테스킹을 위해서라면 화면 분할은 필수 요소인데요. 반은 인터넷을 띄우고, 나머지 반은 다른 프로그램을 동시에 열고 싶다면 윈도우 키와 함께 방향키를 눌러보세요! 특히 수치 같은 것들을 옮겨 적을 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일 것 같아요! 이 단축키를 썼을 때 비로소 업무의 질이 높아졌다는 것을 실감하실 수 있을 거예요! 너무 많이 띄워져 있는 작업 창을 한방에 정리하고 싶다면 이 단축키를 꼭! 활용해보세요.






5. 저장한 파일을 어디에 두었더라... 윈도우+E로 파일 탐색기 한 번에 실행!



아마 모든 직장인분이라면 하루에 저장 파일 및 폴더 검색만 수십번 많게는 수백 번을 해야 되는데요. 손을 움직여 마우스로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지 말고 이제는 단축키 윈도우+E를 활용해 한 번에 훅! 들어가 보세요! 별것 아닌 것 같지만 한 번 익숙해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신속함과 편안함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마우스를 활용하는 것보다 단축키를 활용하면 더욱더 편하게 업무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는데요. 또 업무 도중 키보드를 치다 손을 마우스로 옮겨가면 마음도 분산돼 집중력이 흐트러질 수 있다고 해요. 저희가 알려드린 단축키를 한 번에 외우기 힘들다면 메모지에 적어놓아 컴퓨터 스크린 밑에 붙여놓으면 어떨까요? 여러분 모두 이번 한 주도 수고 많으셨고 다음 주 월요일을 시작으로 단축키를 사용해 업무의 질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