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집을 오피스처럼! 재택근무 능률 쏙쏙 올려주는 셀프 방 인테리어 꿀팁!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20. 3. 6. 14:00

본문

어느덧 다가온 3 첫째 주도 건강하게 보내고 계신가요예상치 못한 이변이 개학 연기와 더불어 재택근무 한반도에 새로운 풍속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침대, 먹을 것이 잔뜩 있는 냉장고 달콤한 휴식에 넘어가지 않고 집중력 있게 업무를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먹고 자고 나만의 쉼터 공간이었던 방에서 갑자기 며칠째 일을 하기란 마치 초콜릿을 앞에 두고 참는 어린아이와도 같은 심정이기도 하죠.그래서! 오늘은 스스로 동기부여가 저절로 생기는 인테리어 꿀팁과 가구 추천까지 가지고 왔습니다~! 차례대로 따라 재택근무의 최적화된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우리 집을 오피스처럼!


재택근무 능률 쏙쏙 올려주는 셀프 방 인테리어 꿀팁!






1. 어수선한 물건들 한곳으로 집합!


먼저 주위에 분위기를 어수선하게 만드는 아이템들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작은 방에 비해 물건들이 많을 경우 아무리 정리하고 청소를 하더라도 깔끔하게 정돈된 이미지를 유지하기 힘듭니다. 혹시 평소 찾지 않은 물건들을 쥐고 있어 정작 일상 중에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이 제 자리를 못 찾아 산만하게 늘어져 있지는 않은가요? (뜨끔) 안 읽는 책이나 잡지, 각종 봉투나 포장지, 충동적으로 구매한 장식들, 또는 각종 서류 등을 하나씩 처리하거나 정리해보세요! 자리만 뺏는 박힌 돌을 빼내기만 해도 방이 훨씬 쾌적해져 삶의 질이 달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어요!


Hansol 추천 아이템

# 이동식 트롤리 (하우스레시피, 구매링크)








2. 공간분리는 확실하게!


일정 근무시간을 꼭 지켜야 하는 만큼 가능한 한 내가 일하는 공간과 그 외의 공간을 분리해 보세요! 낡은 책장 또는 문을 이용해 칸막이로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꽉 막히지 않은 칸막이를 이용해 답답함도 없고 다양한 소품이나 책을 채워 넣어 스타일리쉬하게 소화하는 동시에 두 개로 공간으로 나눌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거양득! 일하고 쉬고 놀 수 있는 나만의 아지트 공간으로 여러분들의 취향과 개성을 맘껏 표출해보세요!


Hansol 추천 아이템 

#파티션 낮은 책장 (트리빔하우스, 구매링크)                #매직 파티션 (까사마루, 구매링크)  


           

         

          




3. 눈의 피로와 심신의 안정을 위한 빛의 소중함!


장시간 컴퓨터를 보며 일 처리를 하게 되면 눈이 금방 피로해지기 마련인데요. 그러기 위해 조명에 한번 힘을 써주는 건 어떨까요? LED 조명으로 된 테이블 램프와 함께 전체 조명을 켜두면 눈 건강에 훨씬 좋다고 해요. 또한 집안에만 갇혀 일한다면 시간의 흐름에 무뎌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때 커튼을 쳐 틈틈이 자연광으로 햇빛을 받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햇빛만큼 뛰어난 감각적인 조명과 각성제는 없으니까요!~


Hansol 추천 아이템 

#스피아노 뱅크 테이블 단스탠드 (스피아노, 구매링크)  





4. 뇌야 맑아져라, 식물 키우기!


매번 세척해줘야되고 공간만 차지하는 가습기나 공기청정기! 그것들을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식물은 공기를 정화하고 산소와 습기를 자동으로 공급해주어 일의 집중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그중 대표적으로 산세베리아와 로즈메리가 있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상쾌한 향이 나는 것 같은 로즈메리는 뇌세포가 왕성하게 활동하게 해주고 진정을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스트레스 관리에 탁월한 식물이겠네요! 또 산세베리아는 공기 정화는 물론 우리가 자는 동안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내뿜는 기특한 일을 해준다고 합니다. 건강에도 좋지만 초록초록한 식물들을 가꾸어 집 안을 한 층 더 분위기 있게 가꾸어 볼 수도 있지 않을까요?!


Hansol 추천 아이템 

#몰딩화분 사각 공기정화식물 (아침향기, 구매링크)  







이렇게 오피스만 꾸며놓아도 안락함과 업무 효율이라는 마리 토끼를 잡을 있는데요. 안그래도 집에만 있어 찌뿌둥한 주말, 나만의 공간을 그려나가 같은 재택근무를 똑부러지게! 제대로 누려보세요. 그럼 여러분들 재택근무하시면서 가벼운 스트레칭도 잊지 마시고 건강한 보내세요! 저희 한솔은 다음 주에 더더욱 쏠쏠하고 재밌는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