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벚꽃축제 명소 추천! 봄나들이 가자~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9. 3. 29. 09:48

본문

하루가 다르게 따뜻한 날씨를 즐길 수 있는 요즘, 부쩍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있는데요.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벚꽃 개화가 조금 이르다고 하기에, 일찍부터 벚꽃을 더 빨리 맞이할 수 있겠네요~ 봄 햇볕의 따스함을 즐기기 위한 대명사로도 과언이 아닌 벚.꽃.축.제! 이번 청춘톡톡에서는 벚꽃축제를 가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전국에 있는 벚꽃 명소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봄의 대명사 벚꽃축제 정보!


“벚꽃축제 즐기러 봄나들이 가자~ ”






1.여의도 벚꽃 축제

행사 기간: 2019 .4.5 (금) - 2019. 4.11일(목)

장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 윤중로 (국회 뒤편)


벚꽃 축제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벚꽃 축제의 명소이죠, 바로 여의도 벚꽃 축제입니다! 특히 서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쉽게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네요. 시원하게 트인 한강과 빌딩 숲을 배경으로 벚꽃의 운치를 즐기기 더할 나위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여의서로부터 윤중로 벚꽃길을 걸으면서 끝없이 이어진 벚꽃들의 향연을 즐길 수 있겠네요! 또한, 벚꽃 축제 행사 기간 이후에도 4월 13일부터 14일까지는 여의도 LIFE 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또한 있으니, 연인들과 함께 콘서트를 즐기시고 싶은 분들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2. 석촌호수 벚꽃축제

행사 기간: 2019.4.5 (금) - 2019.4.12 (금)

장소: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 수변 무대, 서울놀이마당


여의도 벚꽃축제와 더불어 유명한 벚꽃 축제이죠! 바로 석촌호수 벚꽃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석촌호수와 벚꽃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데요.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 공연, 음악회 등의 부대행사 또한 준비되어 있다 하니 볼거리도 참 풍성하죠! 석촌호수 벚꽃 축제 장소 근처에도 잠실 롯데월드 타워와 송리단길이 있으니 추가로 구경하러 가기 딱 맞을 것 같네요!!






3. 경주 벚꽃축제

행사 기간: 2019.4.3 (수) - 2019.4.7 (일)

장소: 경상북도 경주시 첨성로 140-25


신라의 역사로 유명한 경주! 경주 벚꽃출제지에서 천 년 신라의 역사를 되새겨보며 자연이 어우러진 경치를 맘껏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주 벚꽃 축제의 특징 중 하나는, 벚꽃뿐만이 아니라, 유채꽃도 어우러져 있는 풍경으로, 다채로운 꽃의 향연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처 유적지로는 첨성대와 경주 동부사적지 대가 있다고 하니, 벚꽃 축제의 연장선으로 유적지 방문까지 가능하겠네요! 역사 체험도 하고, 벚꽃 축제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경주 벚꽃축제를 가보는 건 어떨까요~?






4. 용인에버 벚꽃축제

행사 기간: 2019.4.13 (토) - 2019.4.15 (월)

장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에버랜드 서문 플라자 및 호암호수 산책로


이번에 소개해 드릴 용인에버 벚꽃축제는 올해로 제6회를 맞이하게 된 비교적 새로운 축제입니다! 이름에서 아실 수 있겠지만, 에버랜드 입장권이 있는 분들은 벚꽃축제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벚꽃축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에버랜드 튤립 축제도 진행 중이라고 하니 놀이기구도 타고, 여러 가지의 꽃 구경도 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축제가 아닐 수 없겠네요~ 호암호수를 둘러싼 둘레길을 걷고 벚꽃과 어우러진 자연의 경관을 바라보며 도심에서의 바빴던 일상에서 벗어날 기회를 만나보세요~






5. 팔공산 벚꽃축제

행사 기간: 2019.4.6(토) - 2019.4.7(일)

장소: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 


이번 축제는 바로 대구에서 열리는 벚꽃축제입니다! 팔공산 벚꽃축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데요~ 벚꽃 터널로 불리는 이 드라이브 코스는 팔공산 순환도로의 하이라이트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도로 양쪽에서 이어진 벚꽃들의 행렬로 기분 좋은 음악과 함께라면 드라이브하기 매우 좋을 것 같네요. 산자락에 위치하여 산의 경관과 함께 벚꽃을 구경하기 참 좋은 것에 이어, 각종 축하공연, 벚꽃가요제 그리고 봄나물 비빔밥 축제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주말을 이용하여 팔공산으로 떠나 보는 건 어떠신가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살펴본 벚꽃 명소 알아보기 어떠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본 벚꽃축제 이외에도 대구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충북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그리고 전남 구례 섬진강변 벚꽃축제 등 전국적으로 갈만한 벚꽃축제가 많으니, 시간 내서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어떤 벚꽃축제를 가야 할지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께서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벚꽃축제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 친구 그리고 연인들과 함께 봄의 기운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랄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