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반기 공채 대비 면접 요령을 알아보자!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9. 3. 15. 09:36

본문

벌써 3월의 절반이 지났네요. 취준생분들의 경우 3월부터 시작된 상반기 공채를 위해 열심히 준비해 오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취업의 여러 관문 중, 특히 면접에 있어 많은 취준생분께서 큰 어려움을 가지고 있으실 텐데요, 이러한 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함께 상반기 공채 면접을 대비할 수 있는 요령을 알아보러 가볼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상반기 공채 대비 전략


 “면접 꿀팁을 알아보고 취업 뽀개기!”






1.웃는 얼굴로 면접에 임하기

면접에서 긴장이 되더라도 웃으면서 면접에 임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어떨까요?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의 매력을 보여야 하는 만큼 면접에서는 긍정적인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소는 경직된 분위기조차도 밝게 만드는 분위기 전환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긴장되는 면접이어도, 웃으면서 면접에 임해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보는 건 어떨까요?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미소를 통한 밝은 면접자의 모습으로 면접관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 보세요!






2. 두괄식으로 답변하기

여러 면접자와 같이 보는 면접에서는 중요한 사항을 제일 먼저 말하는 두괄식으로 답변해보세요! 면접관은 여러 면접자의 이야기를 듣고 있어야 하는 입장이기에 구구절절한 답변은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없답니다. 가장 강조하고 싶은 포인트를 짧고 굵게 두괄식으로 정리하고, 추가적인 부분은 그다음에 덧붙여 설명하면 좋겠죠? 한가지 방법으로, 강조하고 싶은 장점을 위주로 답변하여 자신을 충분히 어필하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두괄식으로 답변하기, 한번 연습해 보는 건 어떨까요? 





3. 지원 회사에 대해 숙지하기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찾는 것이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본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기업의 입장에서 면접의 목적은 회사에 맞는 인재를 찾는 것이라는 점이라는 것을 다들 잘 알고 계신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회사의 인재상 및 경영 방침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숙지하고 이에 걸맞게 면접에 임한다면, 회사에 적합한 인재라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회사의 기본 정보를 바탕으로 그동안 해왔던 경험과 연관 지어서 답변한다면 더욱더 회사에 적합한 인재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겠죠?






4. 제스처 사용하기

적극적인 태도는 면접관에게 회사와 업무에 대한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에 중요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긴장감 때문에 적극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곤 하는데요, 이럴 때 제스처를 통해 적극성을 표현하는 건 어떤가요?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할 때 제스처를 사용한다면, 동작감까지 더해져 적극성을 더 크게 보여줄 수 있답니다!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 제스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5. 가상 모의 면접 해보기

실전 면접과 모의 면접은 매우 다르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실제 면접에서는 긴장감으로 인해 평소보다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없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사전 모의 면접 연습을 하는 것은 어떤가요? 거울을 보면서 혹은 동영상 촬영을 통해 모의 면접 연습을 하며, 자신도 모르는 고쳐야 할 습관이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전 연습을 통해 실제 면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들을 방지하는 면접자가 되어 보세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알아본 “상반기 공채 대비 면접 요령을 알아보자” 재미있고 유익했나요? 3월 공채 시즌이라 많은 취준생 여러분들께서 걱정과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추위가 점점 풀리는 이 계절처럼, 취준생 여러분의 마음에도 더 따뜻한 계절이 오길 바랄게요! 취준생 여러분 모두들 힘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