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생들을 위한 해외 여행 경비 줄이기 꿀팁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7. 6. 26. 10:00

본문

개강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여름방학이 왔네요. 대학생 여러분들 여름방학 동안 어디론가 멀리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런데 경제적 여유가 없어 망설여지신다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해외 여행 시 경비 줄이는 꿀팁! 여행 경비 줄일수 있을 만큼 최대한 줄이고 부담 없이 여행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제 1탄. 교통비 줄이는 팁


 


해외 여행 경비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항공권인데요. 그렇기에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수록 예산이 줄어들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땡잡았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싼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을까요? 


1. 얼리버드 항공권

 

<출처: 아시아나항공 오즈드림페어>


항공권은 출발하기 수개월 전부터 구매해야 저렴합니다. 보통 항공사들은 출발 3~4개월 전에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실시하는데요.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몰리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건 정보력과 스피드! 각종 항공사의 이메일 뉴스레터, 문자 광고 서비스, SNS 소식 받아보기를 신청한 후, 누구보다도 빠르게 구매하세요.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할수록 경비가 절감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2. 땡처리 항공권

 

<출처: 네이버쇼핑 땡처리항공권>


‘땡처리항공권’은 항공사와 여행사 측에서 출발 날짜가 임박했으나 팔리지 않은 항공권 혹은 갑자기 취소된 항공권을 특가에 내놓는 상품입니다. 다음주에 출발하는 항공권을 이번주에 구매하는 등 갑작스레 여행을 떠나야 해 비교적 시간이 자유로운 대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항공권인데요. 언제 어떤 상품이 나올지 모르니 항공사와 여행사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2탄. 숙박비 줄이는 팁

 


항공권 다음으로 상당한 금액이 드는 부분이 숙박인데요. 숙박비 줄이는 팁 두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숙박비를 줄이면서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호스텔


<출처: 호스텔월드>


호스텔은 하루에 인당 2만~5만원 정도로 저렴하게 묵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각자 선택하는 방 구성마다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독방보다 도미토리 형식으로 여러 명이서 함께 한 공간을 사용할 경우, 가격이 훨씬 저렴해집니다. 모르는 사람들과 한 공간에서 취침한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이지만, 다른 국적 그리고 다른 나이대의 사람들과 스스럼 없이 어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로 어울리며 여행 정보 역시 공유할 수 있으니 참 매력적이지 않나요? 단, 호스텔을 선택할 때, 방문객들의 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보는 건 필수입니다! 간혹 가격은 저렴하지만 위생, 시설 등이 취약한 곳이 있으니, 후기가 좋은 호스텔을 택하시길 바랍니다. 


2. 카우치서핑

 

<출처: 카우치서핑>


‘카우치서핑’은 아직 많은 분들께 생소할 수 있는데요. 문화교류를 목적으로 현지인의 집에서 여행객이 공짜로 머무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행객들은 현지인과 교류하는 동시에 숙박비 부담을 줄일 수 있고, 호스트들은 외국인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상부상조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낯선 땅에 도착해 모르는 외국인의 집에 머무른다는 것 자체는 큰 모험인데요. 카우치서핑 사이트에서 이전 게스트들이 남긴 호스트 후기가 자세히 나와 있으니 레퍼런스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예산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행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니까요! 


제 3탄. 여행비 줄이는 팁

 


새로운 곳으로 용기내 떠난 만큼, 최대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은 게 여행객들의 마음입니다. 그러나, 관광비용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많은 활동을 즐기되,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국제학생증으로 할인받기

 

<출처: 국제학생증>


학생 신분을 적극 활용해 해외 여행 중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제학생증’을 소지하는 것인데요. 국제학생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미술관·박물관 입장료, 투어비 등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하고자 하는 지역의 다양한 혜택은 국제학생증 사이트에 가면 확인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보고 떠나시길 추천드립니다. 


2. 동행 구하기

 


요새 대학생들은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혼행은 여행지에서 내가 원하는대로 마음껏 즐길 수 있어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여행지에서 모든 비용을 홀로 지불해야 해 경비 부담이 큽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동행 구하기’가 있는데요. 각각 혼자 여행지에 방문한 사람들이 모여 필요에 의해 식사를 함께 한다든지 레포츠를 함께 즐긴다든지 등의 활동을 하며 같이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국가별 여행 커뮤니티 혹은 묵고 있는 호스텔에서 동행을 구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설레지 않으신가요? 떠나고 싶지만, 경제적 부담에 주저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앞서 소개해드린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적은 돈으로도 풍부하게 느끼고, 생각하고 올 수 있는 나이가 바로 청춘이니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