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에 꼭! 해봐야 할 문화생활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7. 7. 10. 12:30

본문

대학생 여러분들, 그동안 학교 다니느라 바쁘셨죠? 전공 공부에, 각종 자격증 준비에 문화생활을 즐길 시간이 없으셨다고요? 여름방학을 맞아 문화생활을 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삶에 여유를 가져다줄 뿐 아니라, 풍성한 경험을 선물해줄 거에요. 올 여름, 대학생 여러분들의 기억에 남을 전시회, 음악회 그리고 콘서트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게요.


제 1탄. 우리의 눈을 호강시켜줄 ‘미술 전시회’

 

<출처: 엘르 <하이라이트> 리뷰>


미술 전시회 하면 지루하고 재미없는 것을 상상하시나요? 요새 미술 초보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전시들이 많다고 합니다. 사진, 조각,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작품을 보면,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지’ 혹은 ‘이렇게도 표현할 수 있구나’와 같은 생각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눈호강뿐 아니라 생각의 깊이를 더해주는 미술 전시회에 방문해보세요! 


1.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소장품 기획전 <하이라이트>

 

<출처: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소장품 기획전 <하이라이트>>


주얼리 브랜드인 까르띠에가 현대 미술 전시를 연다는 사실에 놀라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까르띠에는 80년대에  현대미술재단을 설립해 현재 약 1500점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다양한 작가, 작품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번 <하이라이트> 전시는 까르띠에 재단의 주요 소장품 및 화제작 100점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인트들이 구석구석 숨어 있으니 잊지 못할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해보세요. 게다가 무료이니 놓치면 손해라는 사실! 


기간: 2017년 5월 30일 ~ 8월 15일

장소: 서울시립미술관

사이트: http://sema.seoul.go.kr/korean/exhibition/exhibitionView.jsp?seq=540 


2. X-Ray Man 닉 베세이전


<출처: X-Ray Man 닉 베세이전>


‘엑스레이 아트’란 엑스레이로 촬영한 흑백 사진에 작가의 감성과 의도를 덧입혀 편집해 표현하는 예술입니다. 이 엑스레이 아트의 거장 닉 베세이의 작품 전시가 열리고 있는데요. 작가는 현대인이 피상적인 이미지에 너무 집착하고 있다며, 엑스레이를 통해 사물의 실체를 보고 내재된 아름다움을 찾아보라고 제안합니다. 일상 속 평범한 사물들에서부터 인간, 자연까지 다양한 오브제를 엑스레이로 표현해냈으니, 사물을 색다른 시각으로 관찰해보세요.


기간: 2017년 6월 22일 ~ 8월 27일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7전시실

사이트: http://www.xrayman.co.kr/


3. 롯데카드 무브컬처 <라이프 사진전>


<출처: 라이프 사진전>


20세기 최고의 포토 매거진 ‘라이프’에 게재되었던 사진을 올 여름 예술의전당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작품 위주로 130여 점을 구성했다고 하는데요. 중요한 역사적 사건 현장과 20세기 영웅들을 만나며 ‘인생을 보고, 세상을 보라’는 라이프 매거진의 정신을 엿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라이프 사진전>에 방문하셔서 지난 20세기의 삶과 역사를 생생하게 느껴보세요.


기간: 2017년 7월 7일 ~ 10월 8일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 2층

사이트: http://www.seelife.co.kr/index.asp 



제 2탄. 우리의 귀를 호강시켜줄 ‘음악회 및 뮤지컬’

 


클래식, 뮤지컬 공연은 학생들에게 다소 부담되는 가격이기에 관람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선율에 마음 속 근심을 덜어낼 수 있고, 환상적인 연출에 꿈을 꾸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으니, 꼭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공연이 대학생 할인이 적용되니, 대학생 신분을 적극 활용해 혜택을 누리세요!


1.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단 `2017 썸머클래식’

 

<출처: 세종문화회관 블로그>


클래식은 어렵다는 편견을 깨주는 음악회를 소개해드릴게요. <썸머클래식>에서는 클래식에 전무한 사람들도 아름다운 관현악 선율에 몸을 맡길 수 있는데요. 정경영 교수가 연주 중간중간 작품의 배경, 악기 등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기 때문입니다. 3년 연속 국내 클래식 음악 유료 공연 관객 수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 만점인 음악회로 클래식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기간: 2017년 8월 12일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performance/view.asp?performIdx=26789&performCode=grpi1611231446001&menuNum=0101


2.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 (Musical CATS)


<출처: 인터파크 캣츠 예매>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뮤지컬 캣츠가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다고 합니다. <캣츠>는 2003년 초연 이후 현재까지 흥행을 계속 이어온 뮤지컬인데요. 30여 마리 고양이의 각기 다른 인생을 보여주며 교훈을 던지는 동시에 화려한 춤과 노래를 선보입니다. 이번 내한공연은 오리지널 프로덕션과 협업해 군무, 의상, 스타일 등에 변화를 주어 더욱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약 세 시간의 공연 동안 상상 이상의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기간: 2017년 7월 9일 ~ 9월 10일

장소: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사이트: http://www.musicalcats.co.kr/ 



제 3탄. 에너지를 공급 받을 수 있는 ‘콘서트’



대학생 여러분들, 그동안 쌓였던 학업 스트레스, 취업 스트레스를 풀 때가 왔습니다! 이번 여름에도 엄청난 에너지를 분출하고, 공급받을 수 있는 콘서트가 열리는데요. 뜨거운 열기와 함성이 가득한 콘서트 현장에 가 특별한 여름방학을 보내는 건 어떠세요? 


1. 2017 악동뮤지션 콘서트〈일기장〉 IN 고양


<출처: 고양문화재단>


악동뮤지션은 별다른 무대 연출과 이벤트가 없어도 아티스트 둘만으로 공연장을 지배하는 힘이 있습니다. 뛰어난 음악성, 톡톡 튀는 개성으로 매 번 대중들을 놀라게 하는 아티스트인데요. 이번 콘서트 <일기장>에서는 악동 뮤지션만의 감성으로 일상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냈다고 합니다. 라이브 무대, 솔로 무대 등 다양한 퍼포먼스 또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악동뮤지션의 콘서트에서 힐링하세요!


기간: 2017년 7월 22일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사이트: http://www.artgy.or.kr/PF/PF0201V.aspx?showid=0000005174 


2.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 서울


<출처: 인터파크 콘서트 예매>


싸이 콘서트는 가수도 관객들도 모두 온 열정을 다 쏟아붓는 콘서트로 유명한데요. 월드스타이자 콘서트계의 왕자인 싸이가 5년만에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이번 8월 <흠뻑쇼>에서는 대형 LED를 비롯한 화려한 특수효과, 대형 물대포 등 즐길거리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티켓이 매진되기 전에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열심히 소리 지르고 뛰어 놀아야 하니, 체력 보충은 필수에요!


기간: 2017년 8월 4일 ~ 8월 5일

장소: 서울 잠실 보조경기장

사이트: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7007726 



지금까지 이번 여름에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생활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학교 다니느라 지친 심신을 앞서 추천드린 문화생활로 회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채로운 경험 후, 학교로 돌아가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냈다는 사실에 뿌듯하실 거에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