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감사를 표하기 좋은 어버이날(5/8) 선물 준비 팁

한솔BLOG 2017. 4. 24. 10:00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벌써 5월이 한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로,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달입니다. 많은 기념일 중에 특히 부모님께 감사를 표하는 어버이날이 있는데요. 어버이날만 되면 어떻게 마음을 전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을 준비했습니다!


제 1탄.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 쓰는 팁!



주변 사람들 중 가장 가까운 가족, 그 중에서도 부모님이지만 이렇게 기념일에 마음을 전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마음을 전하는 가장 솔직한 방법, 편지 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친필 편지


편지는 특성상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글이기 때문에, 부모님에 대한 감정을 충분히 담을 수 있는 소재죠. 편지를 쓰면서 부모님에 대한 추억을 담거나 평소에 감사했던 점, 죄송했던 점에 대한 내용이 있다면, 부모님에 대한 진실된 마음이 더욱 잘 표현될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압화를 삽입하거나, 한지에 감사 편지를 적는 경우도 있습니다. 압화는 꽃과 잎을 눌러서 말린 것을 말하는데요. 압화를 삽입한 편지라면 단순한 편지지가 아니라 꽃과 함께 드리는 의미를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지는 중성지로 화학반응을 쉽게 하지 않고 수명도 더 오래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압화를 삽입한 한지를 활용한다면 편지만으로도 하나의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지 한 장을 쓰더라도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진심이 담긴 편지라면 부모님께서 정말 기뻐하시겠죠?


2. 짧은 캘리그라피로 마음 전하기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쓰고 싶지만, 긴 글이 부담되고 좀 더 특별하게 전하고 싶다면!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감사 편지를 추천합니다.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문자 본연의 의미에 미적인 효과를 더한 손글씨입니다. 실제로 Calli는 미(美)를 의미하고, Graphy는 서법, 기록의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캘리그라피로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면 매우 특별할 것 같습니다. 또한 캘리그라피를 액자에 보관하여 하나의 작품처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캘리그라피는 직접 쓰지 못하더라도 주문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면서도 의미있는 편지가 될 것 같네요!


3. 이색적인 영상 편지


부모님과 함께 살지 않고 타지에서 거주중이라면, 영상 편지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직접 만나러 가진 못하더라도, 얼굴을 보여줄 수 있는 영상 편지를 전달한다면 매우 감동적일 것 같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편하게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죠. 또한 동영상 편집도 어플리케이션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데요. Viva Video(비바 비디오)를 활용한다면 자막이나 편집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 편지는 언제든 얼굴을 보며 목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뜻 깊은 편지가 될 것 같네요.



제 2탄. 어버이날 선물 추천



편지와 함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어버이날 선물! 부모님께서 어떤 것을 좋아하실지 고민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감사 편지와 같이 드리기에 좋은 선물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볼까요?


1. 같은 꽃이라도 좀 더 특별하게, 카네이션 디퓨저


어버이날에는 역시 카네이션 선물이 제일이죠. 사실 카네이션은 1910년경 미국의 한 여성이 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해 흰 카네이션을 나눠주면서 시작됐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살아있는 분에게는 빨간 카네이션을, 돌아가신 분에게는 흰 카네이션을 드리는 행사로 이어졌다고 하네요. 이런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한데요. 오늘은 카네이션 디퓨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네이션 디퓨저는 단순히 장식품이 아니라 디퓨저의 역할도 할 수 있는데요. 집에 배치해둔다면 좋은 향도 맡을 수 있고 볼 때마다 어버이날을 떠올 수 있기 때문에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빨간색 디퓨저와 흰 카네이션 스틱을 활용한다면 흰 카네이션이 디퓨저를 흡수하면서 색이 바뀌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2. 부모님의 건강은 내가 챙긴다, 건강기능식품


부모님께 드릴 수 있는 어버이날 선물은 정말 다양하지만, 그 중에 건강기능식품은 언제나 사랑받는 선물입니다. 부모님의 건강을 챙겨드리는 것만큼 뜻 깊은 일이 없겠죠. 건강기능식품도 유형별로 많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홍삼과 야채즙이 있습니다. 이번엔 재료별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홍삼 – 체질 개선, 소화력 회복, 면역력 증진, 원기 회복

도라지 – 폐기능 강화, 기관지/호흡기 건강 증진, 환절기 감기 예방

산수유 – 신장기능 개선, 기력 보충, 당뇨병 예방

양파 – 혈액순환 강화, 콜레스테롤/중성지방 분해, 발암 물질 해독

양배추 – 장 질환 예방, 위장건강 증진, 항염증 기능


이렇게 마시는 즙 음료에는 종류가 다양할 뿐 아니라, 그 효능도 각각 차이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의 평소 건강을 고려해서 선물해드리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제 3탄. 부모님 취향 저격 콘서트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색다른 선물을 드리고 싶다면, 부모님을 위한 콘서트 티켓을 준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5월은 특히 부모님께 소개드리고 싶은 콘서트가 많이 열리는 달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부모님 취향 저격 콘서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심수봉 어버이날 디너쇼

<출처: 하나티켓>


5월 8일, 어버이날 당일에 롯데호텔월드에서 가수 심수봉 씨의 디너쇼가 있습니다. <백만송이 장미>,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사랑밖에 난 몰라> 등으로 세대를 어우르는 사랑을 받는 가수이시죠. 특히 이번 디너쇼는 롯데호텔월드에서 준비한 특선 코스요리와 함께 진행한다고 합니다. 50분 간 코스요리 후에 2시간 디너쇼가 진행된다고 하니, 정말 알찬 공연이 될 것 같네요.


2. 남진 청춘콘서트 <나야 나>

<출처: 세종문화회관>


‘한국판 엘비스 프레슬리’라 불리는 가수 남진 씨는 이번 5월 한 달간 서울, 안양, 광주, 부산에서 공연을 할 예정입니다. <미워도 다시 한 번>, <님과 함께>, <그대여 변치마오> 등 수많은 히트곡과 함께 멋진 무대매너로 인기가 많은 가수 남진 씨! 여러 지역에서 하기 때문에 부모님께 콘서트 티켓을 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양희은 콘서트

<출처: 안양문화예술재단>


46년 전 ‘아침이슬’로 데뷔한 가수 양희은 씨의 콘서트가 5월 말에 안양아트센터에서 예정되어있습니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서는 엄마와 딸이 서로에게 노래를 불러주는 내용인 <엄마가 딸에게>도 공연할 예정이네요. 부모님께 따뜻한 가사와 음색으로 마음을 적시던 양희은 씨의 노래를 선물해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선물들을 알아봤습니다. 추천드린 선물들도 큰 의미가 있지만, 정말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님을 향한 마음이겠죠. 부모님께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와 함께 선물을 전달하면 그 의미가 배가 될 것 같습니다. 부모님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5월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