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버랜드 튤립 축제 소식부터 숙소 예약 팁까지! 2017년 봄꽃 축제 살펴보기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7. 3. 16. 09:00

본문

매서웠던 추위가 지나가고 따뜻한 봄기운이 느껴지는데요. 싱그러운 봄을 알리는 꽃들이 하나둘씩 피어나면서 전국 곳곳에서 꽃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 한솔 블로그에서는 한 번쯤 꼭 가볼만한 꽃 축제 일정뿐만 아니라 숙소 예약하는 꿀팁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7 봄꽃 축제 일정 리스트 확인하기

봄나들이로 가기좋은 축제 리스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많은 연인들과 가족들이 찾는 에버랜드 튤립축제부터 구례산 수유꽃축제 그리고 양산의 원동매화축제까지! 축제가 시작되는 날짜부터 할인정보와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까지 모든 정보를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에버랜드 튤립축제 

사진출처 : 에버랜드 홈페이지 


에버랜드에서 열리는 튤립축제는 꽃뿐만 아니라, 놀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여 아이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가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에버랜드의 튤립축제는 1992년 국내 최초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러한 튤립축제의 명성에 걸맞게 이번 축제에서는 튤립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대표적인 홀랜드 퀸 튤립뿐만 아니라 카나스타 튤립과 도베르만 튤립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명 포토그래퍼인 오중석 작가와 함께하는 가든스튜디오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그가 직접 자문한 22가지의 다양한 테마 포토스팟이 있어서 특색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오중석 작가만의 사진 촬영 노하우까지 소개한다고 하니 아름다운 꽃밭을 배경으로한 인생샷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튤립 축제를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특별 공연도 준비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공연정보와 날짜를 참고하세요!


 

사진출처 : 에버랜드 홈페이지 



 주소

 용인 에버랜드

 축제일시

 2017.03.16-2017.04.23 (총39일간)

 운영시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

 입장료

 (주간권:1일권) 대인 52,000원/ 청소년 44,000원/ 소인 및 경로 41,000원

 

 (야간권:16시~) 대인 43,000원/ 청소년 37,000원/ 소인 및 경로 34,000원

 할인정보

 BC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씨티카드 등 제휴카드로 50~60% 우대 가능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web/everland/main.html

출처 : 에버랜드 홈페이지


구례 산수유꽃 축제


 

사진 출처: 구례군축제추진위원회 홈페이지 


봄꽃 중에서도 비교적 빨리 피는 수유꽃은 구례의 대표적인 축제꽃으로 유명합니다. 꽃이 피는 

무렵에는 지리산자락의 고로쇠약수 또한 인기여서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 관광객들도 많이 다녀가는데요.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노랗게 만개한 산수유꽃을 볼 수 있어서 그 모습이 매우 기대가 됩니다. 또한 지역의 특산물을 파는 장터에 들려보는 것도 지역축제의 별미 중 하나인데요. 이 곳 지리산 나들이 장터에 들려 다양한 주전부리를 사보는 것은 어떨까요?



 축제일시

 2017.03.18-2017.03.26 

 이용금액

 무료

 위치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연락처

 061-780-2726~7

 주제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홈페이지

 http://sansuyu.gurye.go.kr

출처 : 구례군축제추진위원회

양산 원동매화축제

사진 출처 : 경남이야기 공식 블로그 


깨끗한 자연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원동 지역은 매년 3월이면 지천에 만발한 매화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2014년에는 KBS 2TV의 인기 프로그램 ‘1박 2일’에서 봄꽃 기차여행 테마로 촬영한 곳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낙동강을 배경으로 한 매화꽃의 모습은 양상 원동매화 축제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는 고유제, 보물찾기, 노래자랑, 매실아이스크림, 매실 엑기스 시음회, 도자기공예 체험 행사 그리고 농특산물 및 먹거리 장터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양상 원동매화축제 소식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출제일시

 2017.03.18-2017.03.19

 이용금액

 무료

 위치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천태로 1477-40, 원동교 특설무대&쌍포매실다목적광장

 연락처

 055-392-2547~8

 홈페이지

 http://www.yangsanfes.com/

출처 : 원동매화축제추진위원회


숙소 선정시 주의사항부터 예약 팁까지!



여행을 다닐 때 좋은 숙소를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무래도 낯선 곳을 여행하다보면 피곤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에어비앤비라는 숙박 공유 사이트를 통해 개인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숙소를 추천해주기도 하는데요. ‘트립’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숙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한솔 블로그에서는 여러분들의 편안한 봄날 여행을 위하여, 숙소를 선정할 때 알아두어야하는 사항부터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꿀팁까지! 모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숙소 선택시 주의사항

1. 후기와 별점은 반드시 참고하기

숙소를 선정할 때 위치와 가격 다음으로 먼저 살펴보아야 하는 것은 바로 경험자들의 후기와 평가입니다. 후기 내용을 살펴보면, 불편사항들이나 문제점들을 참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숙소가 나의 여행 성향과 잘 맞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위치, 청결도, 가격 등 다양한 항목별로 별점이 매겨져 있기 때문에, 참고하여 자신의 우선순위에 따라 숙소를 선정해야합니다.  청결도가 우선 순위인 사람에게는 아무리 가격이 저렴해도 청결하지 않다면 고려대상이 아닐 것입니다. 


2. 내게 필요한 시설 확인하기

숙소에 대한 세부 사항을 살펴보면, 숙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설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와이파이, 수건, 세탁기, TV등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와 유료서비스를 체크해야합니다. 보통 기본적인 시설이 갖추어져 있지만, 사람마다 꼭 필요한 것이 다를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확인하면 됩니다! 물론 이용 시설이 많을수록 훨씬 편하고 좋겠죠? 


3. 직접 연락하여 예약 확인하기

인터넷을 통해 예매하고 입금까지 진행하였는데, 막상 숙소에 가보니 예약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예약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하고 나면, 호스트나 숙소에 직접 전화를 걸어 예약 사항을 확인해야합니다. 또한 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이나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은 문의 사항이 있다면, 미리 전화를 해두어도 나쁠 건 없겠죠?


에어비앤비로 내 스타일에 맞는 숙소 고르기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어비앤비는 자신의 방이나 집 혹은 별장을 다른 사람이 지낼 수 있도록 모든 공간을 임대해주는데요. 최근 국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에어비앤비로 숙소를 예약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교적 오랜 기간동안 여행하는 분들에게 숙박 비용도 덜 부담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숙박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식음료 트립, 아트 및 디자인 트립, 라이프스타일 트립 등 지역 별 활동인 ‘트립’ 을 찾는 기능이 새로 추가되어 다양한 지역 활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에어비앤비(Airbnb)홈페이지 


지금까지 다가오는 봄꽃 축제 리스트와 에어비앤비와 같은 온라인 사이트를 활용해 숙소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축제정보와 숙소예매 시 주의사항을 참고하셔서 따뜻한 봄날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한솔 이전 블로그 포스팅 참고

[5월 황금연휴 단기 국내 여행 추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