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부할 때 집중력 높이는 피아노 음악 Best 3 – 유키 구라모토, 이루마, 스티브 바라캇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2. 11. 21. 07:00

본문

지난 한솔그룹 블로그를 통해 환경도 지키면서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종이 공작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집중에는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우리들의 마음을 차분히 가라 앉혀주는 ‘음악’이죠? 오늘은 특히 ‘뉴에이지’ 아티스트와 그들의 음악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실제로 저 역시 집중을 필요로 할 때에 자주 듣는 음악들로 구성해봤는데요. 노래 가사가 있으면 특히 집중이 안되시는 분들께 특히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한솔그룹 블로그와 함께 감미로운 음악에 빠져볼 준비 되셨나요? 지금 시작합니다!



1. 유키 구라모토(Yuhki Kuramoto)


유키 구라모토는 일본의 뉴 에이지 피아노 아티스트로서 국내 드라마 중 ‘가을동화’와 ‘겨울연가’ 등에 OST로 삽입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유키 구라모토는 일본 동경대학교 물리학과라는 뉴에이지 아티스트 느낌과는 특이한 전공을 했는데요. 30대 중반이라는 뒤 늦은 나이에 정식 데뷔를 했지만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40장 이상의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추천곡


1. Heart Fluttering


2. Romance


3. Lake Louise


4. Meditation


5. Forest


2. 이루마(Yiruma)


이루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뉴에이지와 팝,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 ‘오아시스’와 ‘겨울연가’, ‘강아지똥’ 등의 OST 작업에도 참여했습니다. 5세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한 그는 2001년 첫 앨범을 시작으로 꾸준한 앨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추천 곡


1. Kiss the rain


2. River flows in you


3. May be


4. Love me


5. When the love falls


3. 스티브 바라캇(Steve Barakatt)


스티브 바라캇은 캐나다 출신의 작곡가이자 피아노 연주자로 아티스트의 우리들에게 익숙하지는 않은 이름이지만 그의 곡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 많이 들었던 곡들이 많습니다. 그의 곡을 들어보면 ‘이 곡이 스티브 바라캇의 노래구나’라며 놀랄지도 모릅니다! :-) 특히 ‘The Whistler’s Song’은 모 방송국의 일기예보 오프닝 음악으로 쓰이기도 했으며 지하철, 버스 등에서도 그의 음악이 자주 들립니다.


유니세프 캐나다 친선대사로 활동하기도 하는 스티브 바라캇은 한국을 사랑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이는 그의 곡에 잘 드러나 있습니다. 남한과 북한을 주제로 작곡한 ‘Someday, Somewhere’ 앨범에 삽입된 ‘He is from Seoul, She is from Pyongyang’라는 곡은 일반적으로 남한과 북한을 떠올리면 전쟁을 떠올리지만 그는 평화를 이야기 하고 싶기에 이 곡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추천 곡


1. Rainbow Bridge


2. The Whistler’s Song


3. Flying


4. Eternity


5. Day by day


추천 해드린 곡들 한 번씩 들어보셨나요? 벌써부터 마음이 안정되고 집중력이 높아지는 느낌, 받으셨나요? 높아진 집중력으로 자기소개서든 면접 준비든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 번에도 더욱 마음에 와 닿는 노래들로 찾아 뵙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