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적인 직장생활 노하우] 직장의신을 꿈꾸는 신입사원을 위한 업무효율 어플리케이션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6. 1. 13. 09:00

본문

취업난을 뚫고 당당하게 회사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은 그만큼 부푼 꿈을 가지고 회사생활을 시작하는데요. 하지만 매일 아침 출근하는 것부터 상사에게 이메일 하나 보내는 것까지 신입사원에게 넘어야 할 산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학교처럼 하나부터 열까지 친절하게 가르쳐 주는 사람도 없으며 출근한 이후로 모든 것이 평가되는 냉혹한 사회생활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조건 열심히 하는 것보다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직장의 신을 꿈꾸는 신입사원의 업무 효율을 높여줄 어플리케이션! 지금부터 차근차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각은 금물, 직장인 정시출근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알람몬 


직장 생활 중 가장 힘든 점 중 하나가 이른 아침에 피곤한 몸을 깨우는 일입니다. 정시출근은 직장생활의 기본 중의 기본이고 특히 신입사원들은 한두 시간 더 일찍 출근하는 것이 통상적인데요. 아직 직장생활에 익숙지 않은 신입사원들에게 늦지 않고 출근하는 것은 직장 생활의 첫 관문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잠 때문에 기본이 안 된 사원으로 낙인 찍혀서는 안되겠죠? 그래서 신입사원들의 정시출근을 위한 알람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알람몬은 SNS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알람 어플입니다. 시간 별로 알람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모티콘과 음향효과를 사용하여 자기만의 스타일로 세팅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또한, 기상에 성공할 때마다 포인트가 쌓여 일찍 기상할 수 있는 동기부여도 되고 특정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다운받기 

>> iOS 앱스토어 다운받기 



직장 인맥 관리를 위한 명함 정리 어플리케이션, 네임큐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지금부터 직장 인맥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사내 혹은 타 회사와의 미팅에서 만난 사람들의 명함을 잘 정리해서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기본입니다. 아직 직장생활이 얼마 안된 신입사원들은 정리할 명함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점점 쌓이는 명함들을 일일이 휴대폰에 저장하거나 아날로그식으로 정리하면 나중에 찾아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같은 스마트한 시대에 편리하게 명함을 관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합니다. 



    



네임큐는 명함들을 사진촬영을 통해 손쉽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찍힌 명함 사진에서 텍스트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정보를 입력시켜 줍니다. 이렇게 저장된 명함들은 쉽게 검색과 열람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에서 바로 문자 보내기, 전화 걸기, 공유하기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특히, 지도 연결기능이 있어서 명함에 적힌 주소를 지도 어플리케이션에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주소를 바로 네이버 지도, 구글맵, 티맵과 연동시켜 줍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다운받기 



똑똑한 보고서 작성을 위한 가이드 어플리케이션, 슬라이드쉐어 


회사의 모든 업무는 간단한 이메일 작성부터 프레젠테이션 보고서 작성까지 보고에서 시작해서 보고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갓 회사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에게 보고서 프레젠테이션 작성만큼 부담스러운 업무가 없습니다. 직장 상사가 학교 혹은 과외 선생님처럼 속 시원히 가르쳐 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냉정한 회사 생활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1을 가르쳐 주면 10을 해내는 신입사원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어플리케이션, 슬라이드쉐어를 소개합니다. 



    



슬라이드쉐어는 전 세계인이 올리는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통해 프레젠테이션 보고서의 내용정리, 구성, 순서, 디자인까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문가들이 올린 훌륭한 프레젠테이션 템플릿을 통해 보고서 작성법을 배울 수도 있고 ppt파일로 저장된 자료들은 다운받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자료가 날마다 업데이트 되고 추천을 통해 인기 있는 자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다운받기 

>> iOS 앱스토어 다운받기 



스마트한 노트 정리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에버노트  


업무기록과 회의록 작성은 신입사원에게 주어지는 기본적인 업무입니다. 회사 생활의 모든 것이 새로운 신입사원들은 듣고 배운 것들을 그때마다 세세히 메모해 놓지 않으면 잘 잊어버리고 업무수행의 효율이 떨어지게 되죠. 그래서 체계적인 메모 습관을 가진 사원은 일도 더 빨리 배우고 언젠가 쌓인 메모들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메모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것을 기억하라’ 라는 모토를 가진 기록 서비스, 에버노트를 소개합니다. 에버노트는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잘 알려진 서비스이지만, 실제 무궁무진한 기능들을 직장생활에서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 어플은 다양한 OS와 스마트폰, PC와의 연동을 지원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하나씩 알아봅시다. 



    



1. 에버노트는 메모 작성과 동시에 녹음과 위치기록도 저장할 수 있어 더 자세한 회의록 작성이 가능합니다. 

2. 편리한 노트 공유 기능으로 일 분배와 업무 보고에 있어서 회사 팀원들과의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케 합니다. 

3. 에버노트는 다양한 단말기에서 언제 어디서나 자료를 확인할 수 있어서 업무의 시공간적 제약을 줄여줍니다. 

       (iOS, Android, Blackberry, Windows, MAC, Safari, Chrome, Firefox) 

4. 아웃룩 이메일 프로그램과 연동되어 중요한 이메일을 자동으로 저장하여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편리하게 중요 이메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다운받기 

>> iOS 앱스토어 다운받기 



회사 업무 효율을 높여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유용한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아직 배워나가는 단계에서 모든 것이 서툰 신입사원이지만 주위에 유용한 도구들을 잘 활용한다면 더욱 빠르게 회사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신입사원에게 대단한 업무가 주어지지는 않겠지만, 항상 메모하는 습관으로 실수를 줄이고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업무 태도를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실한 마음과 자신만의 효율적인 업무 스타일 익혀나간다면 인정받는 사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회사 생활을 응원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