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 주간의 한솔그룹] 한솔테크닉스 2015 조직문화/Mind 혁신 아카데미 실시 外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15. 9. 14. 09:00

본문

이번 주 한솔그룹 계열사(한솔테크닉스, 한솔라이팅, 한솔로지스틱스, 한솔EME, 한솔케미칼, 오크밸리, 한솔홈데코, 한솔인티큐브, 한솔PNS, 한솔넥스지)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었을까요? 한솔테크닉스에서는 더 나은 조직문화를 위한 혁신 아카데미를 개최했었다는 소식을, 한솔이엠이에서는 소통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는 소식을 보내왔습니다. 



한솔테크닉스, 2015 "조직문화/Mind" 혁신 아카데미 실시



지난 8일 한솔테크닉스 진천사업장 교육센터에서는 2015년 조직문화/Mind 혁신 아카데미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날의 아카데미는 사업부 간의 이해를 통해 조직원 간의 부서 이기주의를 타파하고 화합을 이루려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이날 아카데미에서는 조별 토의를 통해 바람직한 조직 문화 구축에 대한 의견과 제안사항도 발표하는 건설적인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타 부서의 애로사항을 서로 이해할 수 있었던 한솔테크닉스의 혁신 아카데미, 직원들의 태도도 사뭇 진지해 보였는데요. 그 날의 현장, 한솔테크닉스 블로그를 통해 더욱 자세히 살펴보세요.


한솔테크닉스 블로그 바로가기



한솔이엠이, 소통을 위해 자기 이해 특강 실시



지난 9일 한솔 이엠이에서는 <직장 내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자기 이해> 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이날 강의에서는 숭실대 사회복지대학원 오수희 교수님을 모시고 교류분석 이론인 TA 이론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TA 이론은 인간은 자신의 의지와 선택을 통해 스스로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내용의 이론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본인과 서로를 이해하여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공부했다고 합니다. 강의에 집중하는 한솔이엠이 가족들의 모습! 한솔이엠이 블로그에서 만나보세요. 


한솔이엠이 블로그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