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자 혼자서도 안전한 해외여행!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필수 준비 사항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2. 6. 09:00

본문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며 앞으로 다가올 새로움에 가슴 설레기도 하지만 낯선 환경과 사건 사고 소식에 덜컥 겁이 나곤 합니다.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마음의 짐을 덜어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팁을 드립니다.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오늘의 이야기를 한번 되짚어보세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동행’ 등록하기


<이미지 출처: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해외여행지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사건사고 소식에 여행을 떠나기 전 걱정하고 계신가요? 외교부에서 운영 중인 해외여행 등록제 ‘동행’을 이용하면 조금 더 안전하게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동행’은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자신의 여행정보와 연락처를 홈페이지에 등록해놓으면 외교부 혹은 방문지역의 담당자가 유사시 영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동행’에 여행 일정을 등록하면 행선지를 옮길 때마다 이메일로 여행지의 안전 정보가 전송되어 보다 안전한 여행을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사건, 사고에 처했을 때 본인이 등록한 비상연락처, 여행지 정보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만일의 사태에 대해 효율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지의 정보뿐만 아니라 개인의 안전을 지켜주는 ‘동행’. 여행 전 꼭 등록해보아야겠죠?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동행’ 바로가기 


여행자 보험으로 만일의 사태에 대비! 



해외여행 중에는 예측할 수 없는 위험요소가 산재하기 때문에 여행 전, 만반의 준비를 해두어야 하는데요.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여행자 보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 일어날 수 있는 만약의 사고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는 여행자 보험은여행 기간만큼 가입할 수 있는 특약보험으로 최대 3개월까지 보장이 가능한 보험 상품인데요. 여행 기간에 따라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여 만반의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겠죠?


여행자 보험은 손해보험사, 공항에 위치한 여행자 보험 전용 창구, 환전 은행, 여행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데요. 약 만 원 가량의 보험료를 내면 상해, 질병 등 신체 사고뿐만 아니라 개인 물품의 손해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고가 휴대품을 분실하거나도난당하는 경우인데요. 여행자 보험은 개인 물품의 손해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니 꼭 가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여행자 보험의 특약에 따라 보상 내용과 한도가 다를 수 있으니 다양한 종류의 여행자 보험을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여권 분실 시 여행 증명서 발급을 위한 여권 사본, 여권용 사진 



해외여행지에서 여권을 잃어버리는 경우 개인의 신분 증명이 불가능한 것은 물론 다른 나라의 경유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난처해질 수 있는데요. 여권을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만일 여권을 잃어버리는 경우 개인의 신분을 증명하고 남은 여행을 지속하기 위해 여행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여행 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증명서 상에 기재된 국가에 한해 여행과 경유가 가능합니다. 여행 증명서를 발급받기위해 여권 사본과 여권용 사진이 필요한데요. 여권 사본이 없을 경우 기존 여권의 번호와 발행 일자를 알고 있으면 보다 수월하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 일일이 기억하는 것보다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여권 사본과 여권용 사진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해외여행 출발 전,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꼭 확인해보아야 할 정보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정보를 활용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통해 많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