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청춘+

틈틈이 외국어 정복하기 ! 영어 공부 어플리케이션 추천

한솔BLOG 2012. 10. 15. 09:00


마치 지구 정복을 할 기세로 책도 잔뜩 구입하고 학원도 다니고 스터디 계획도 세워보지만 결국 영어 실력은 늘 제자리! 여러분들의 이야기는 아닌가요? 항상 제자리에서만 맴돌던 영어실력은 이제 안녕~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틈틈이 그리고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은근한 영어 정복을 위한 어플 추천해드립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 English Restart

( 앱스토어 / 유료 )


영어 공부를 어떻게 시작할 지 눈 앞부터 깜깜해진다면, 아주 기초적인 수준의 문장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English restart’ 로 시작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English Restart는 베스트 셀러 영어교재를 각색해 영어공부 어플로 재탄생 시킨 영어공부 어플입니다. 처음엔 '아니 날 무시하는 건가! 너무 쉽지 않은가!'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간단한 문장에 점점 살이 붙으면서 문장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아주 기초적인 Basic에서부터 좀 더 높은 수준의 Advanced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수준에 맞춰서 이용하시면 영어 공부을 자신 있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방송도 보고~ 영어공부도 하고! 피키캐스트



(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영어 학습 인기 어플로 떠오르고 있는 피키캐스트! 전 세계의 어학 전문가들이 제작한 콘텐츠가 스크립트 정보와 함께 제공되는 어플입니다. 강의 콘텐츠가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고, 다이얼로그 태그 기능을 통해 받아쓰기와 발음 연습을 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모두를 공부할 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또 피키캐스트는 팟캐스트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손석희의 시선집중’, ‘두시탈출 컬투쇼’, ‘CNN News’, ‘최진기의 인문학 특강’ 등 다양한 팟캐스트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 2외국어로 강점을 키워보자



(업다운 - 일본어 첫걸음 / 한 달에 스페인어를 )


영어 뿐만 아니라 제 2외국어 하나 쯤은 할 줄 알아야 하는 요즘, 제 2외국어도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일본어는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는 언어인만큼, 다양한 어플이 많습니다. 우선 히라가나 글자부터 익히고 회화까지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나가 볼까요? 세계에서 영어 다음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스페인어는 어떠세요? 단어부터 차근차근 익혀나가다 보면 어느샌가 달인이 되어있을지도 몰라요~ Hola!



오늘은 동물이 팡팡 터지는 애니팡 대신 영어 공부를 위한 어플을 실행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개해드린 어플 외에도 다른 유용한 어플들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