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대 청춘을 위한 추천 도서 - 나에게로 떠나는 힐링 여행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2. 10. 5. 10:00

본문



파란 하늘, 선선한 바람 - 바야흐로 가을입니다! 하지만 취업 준비나 학교 공부로 인해 이렇게 좋은 계절을 즐기지도 못한 채 마음만 분주한 하루를 보내고 있진 않으신가요? 오늘은 막연하지만 두근두근한 미래를 그리고 있는 청춘 여러분들을 위하여 준비했습니다. 올 가을, 한솔이 추천하는 청춘을 위한 책들과 함께 힐링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청춘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



골 때리는 스물다섯 - 조장은의 그림일기


스펙 쌓기, 88만원 세대로 대변되는 20대의 이야기를 풀어낸 그림 일기로 독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힘이 있지만 유약하고, 자신만만하면서 동시에 맥 빠져하고, 패기 넘치면서도 두려워하는, 자신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오늘날 우리 사회에 사는 스물 몇 살 청춘들의 리얼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의도대로 되지 않고 꼬이기만 하는 청춘을 위로하면서 다시 한번 도전할 용기를 건네며 유쾌하게 극복할 줄 아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 김난도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 김난도 작가의 신작으로 발매 되자마자 큰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요. 사회초년생들이 힘겨워하는 문제와 딜레마들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보여주고 함께 고민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련을 견뎌냄으로써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용기와 격려의 메시지, 어른의 삶에서 갈팡질팡 흔들리는 어른아이에게 추천합니다.


20대를 위한 연애 지침서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 그렉 버런트


가장 빛나면서 사랑하기 좋은 나이 20대, 연애를 빼놓을 순 없겠죠? 진전 없는 연애 때문에 가슴 졸이는 여성들에게는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남자들에게는 자신이 깨닫지 못한 부분을 알려줌으로써 모두가 만족스러운 연애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가이드로 이 책을 추천합니다. 특히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앙케이트가 실려 있어 실제상황을 근거로 보다 현실적으로 남녀관계를 풀어나갈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연애의 신 – 송창민


대한민국 1호 연애 컨설턴트가 100만 건 이상의 연애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제대로 연애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 ‘연애의 신’. 연애 기초 심리부터 첫 데이트 스킬, 상대를 사로잡는 매혹적인 대화, 연애 유효기간을 늘이는 방법 등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이 책에서 말하는 ‘연애고수’란 상대방과 더욱 가까워지면서 갈등을 줄이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라고 하네요. 사랑에 자신감을 잃어버렸다면 사랑의 본질을 찾기까지 사랑의 다양한 기술들을 익힐 수 있는 이 책을 한 번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의 씨앗



20대 자기계발에 미쳐라 : 20대를 변화시키는 30일 플랜 – 이지성


“그대 정도의 준비는 생각 있는 20대라면 누구나 하고 있는 일이다. 그것을 함으로써 지금보다 더 뒤쳐지지 않았을 뿐이지 더 나아가지도 못했다. 그대는 가장 치열하게 사는 20대가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대보다 더 치열하게 살아온 사람 밑에서 힘겹게 뛰어다녀야 하는 안타까운 30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20대여, 정신 바짝 차려라!” 이 책에는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말했던 자신의 꿈에 끝없이 도전하고 결국에는 승리를 거둔 저자의 20대가 고스란히 녹아 있습니다. 목표를 이룰 수 있는 ‘30일 플랜’ 과 함께 사고방식과 행동, 인간 관계를 변화시키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으니 변화가 필요한 20대라면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유수연의 독설 – 유수연


현실에 굴복하고 고민에 발목 잡힌 채 머뭇거리는 이 시대 청춘들에게 퍼붓는 저자의 독설로 가득한 책, ’유수연의 독설’입니다. 자신의 무능력함을 시대 탓, 사회 탓, 남 탓으로 돌리는 사람은 결코 성공할 수 없으며, 스스로에게 채찍질을 통해 세상의 주인공으로 거듭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20대에는 '무엇이든 도전하면 좋다'는 막무가내식이 아니라 한번을 도전하더라도 분석, 계획, 행동력을 통해서 '도전'이 이뤄져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고 있는 내용으로 스스로를 더욱 바짝 조이고 싶은 청춘에게 추천합니다.


청춘을 응원하는 도서와 함께 몸과 마음 모두 풍성한 가을을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