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 코디] 따뜻하고 멋스럽게 겨울 코디 하는 법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4. 11. 14. 09:00

본문


입동이 지나고 명실상부한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강원도에서는 눈도 내렸다고 하니, 이젠 정말 겨울인 것 같네요. 이번 가을은 너무 짧아서 저 같은 경우에는 가을 옷을 몇 번 입어보지도 못했는데요, 이젠 슬슬 겨울옷을 장만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무 옷이나 살 수는 없으니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겨울에는 어떤 스타일의 겨울 코디가 유행할까요?



어느 옷에도 잘 어울리는 니트



F/W 시즌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인 니트. 니트는 어느 옷에 코디를 해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해마다 날이 추워질 때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아이템이죠. 날이 많이 춥지 않을 때는 청바지, 면바지, 심지어는 반바지 위에 그냥 니트만 얹어놓아도 깔끔한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지금처럼 많이 추워진 날에는 니트 안에 셔츠를 입어 코디를 해보세요. 셔츠 소맷자락 끝을 밖으로 보이게 해주는 게 포인트! 이렇게만 입어도 어디 내놔도 부끄럽지 않은 훈훈한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복잡한 스타일링이 어려우시다면 니트와 셔츠로 간편하게 코디 해보세요.



패딩보단 코트



날씨가 아무리 추워져도 패딩보다는 코트를 고집하시는 분들이 많죠. 아무래도 패딩보다는 더 깔끔하고 멋스러워 보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겨울옷들은 대체로 가격이 좀 되기 때문에 한 번 구매할 때 제대로 골라야 하는데요, 어떤 기준을 두고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스타일의 코트를 골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색상의 경우에는 네이비, 차콜, 블랙, 브라운, 카멜 등을 기본으로 두고, 핏은 키가 작은 사람의 경우 롱 코트를 피하는 등 체형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코트의 소재도 스타일 못지않게 중요한데요, 울(모)가 70% 이상 들어간 혼방 소재로 된 코트를 고르시면 보온 효과와 핏을 모두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크릴이 많이 들어간 경우 튼튼하긴 하지만 보온 효과가 약해 한겨울엔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하네요. 이번 겨울엔 패딩 말고 따뜻한 코트로 깔끔한 겨울 룩을 완성해보세요.



따뜻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머플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머플러입니다. 머플러는 목과 어깨 부분을 따뜻하게 해주고 밋밋한 옷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기특한 아이템인데요, 어떤 기준을 두고 고르면 겨울옷과 잘 매치될까요? 코트는 클래식한 스타일과 색상을 중요시했다면, 머플러는 어떻게 보면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코트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타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검은색코트를 입고 있다면, 검은색 머플러보다는 빨간색이나 파란색 같은 눈에 띄는 단색 계열을 한다든지,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버버리 느낌이 나는 체크 패턴의 머플러를 두르는 것이 어울립니다. 소재의 경우에는 아크릴도 좋지만, 캐시미어 소재의 머플러를 두르면 따뜻한 보온 효과와 더불어 더 부드러운 느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따뜻하면서도 멋스러운 겨울 코디를 위한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떠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여러분도 이번 겨울에는 위의 아이템들과 함께 센스 있는 멋쟁이로 거듭나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