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부담 없이 문화를 즐기는 생활의 지혜!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한솔BLOG 2014. 5. 20. 09:00

여러분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있는 '문화가 있는 날'을 아시나요? '문화가 있는 날'이란 전국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추어 보다 쉽게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4년 1월부터 시행한 제도인데요. 이 날은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을 활용하여 부담 없이 문화를 즐기는 생활의 지혜를 발휘해보도록 해요. :)


감성 충전하러 가자! 공연 및 영화 관람

 


부담 없이 즐기는 문화 생활 중 공연과 영화 관람은 빼놓을 수 없죠! 문화가 있는 날에는 뮤지컬부터 음악회, 연극, 클래식 연주회까지 정말 다양한 문화 기관들에서 할인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얼마전 화제가 되었던 뮤지컬 ‘고스트’ 역시 문화가 있는 날에는 50%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느데요. 각 공연 별로 할인이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해보시고 예매하시면 되겠습니다. :D


 '문화가 있는 날' 공식 홈페이지 : 문화포털(http://www.culture.go.kr)


또한 전국 주요 영화상영관(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에서는 영화 관람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바쁜 주중에 영화 볼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을 배려해, 저녁 퇴근 시간인 18~20시경에 상영되는 영화를 5천원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3D와 4D 특별관은 제외되니 상영 정보를 체크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쌓였던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리자! 스포츠 경기 관람

 


문화가 있는 날에는 스포츠도 즐길 수 있는데요. 그 동안 쌓인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할 겸,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겸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시는 것은 어떠세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프로 축구, 프로 야구, 프로 농구, 프로 배구 입장료가 50% 할인됩니다. 단,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가 동반 입장할 경우에만 반값 할인이 적용된다고 하니 꼭! 기억하세요.


Tip!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야구 경기

 날짜

경기 

5.28(수) 

 삼성 : LG (잠실)     SK : 넥센 (목동)     두산 : KIA (광주)     NC : 한화 (대전)

6.25(수)

 NC : LG (잠실)     넥센 : 삼성 (대구)     SK : KIA (광주)     롯데 : 한화 (대전)

7.30(수) 

 한화 : 넥센 (목동)     LG : 삼성 (대구)     두산 : 롯데 (사직)     KIA : NC (마산)

8.27(수) 

 LG : 두산 (잠실)     KIA : 넥센 (목동)     NC : 한화 (대전)     삼성 : 롯데 (사직)


교양 쌓으러 나들이 가자! 전시 및 문화재 관람 

 


문화가 있는 날에는 고궁을 비롯한 전국의 많은 문화재와 박물관에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상설전이나 기획전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Tip! 무료 입장이 가능한 문화재 & 미술관 추천

 지역

참여 문화시설 

전화 번호 

홈페이지 

서울 종로구 

경복궁 

02-3700-3900 

 royaltombs.cha.go.kr

서울 성북구

정릉 

02-914-5133

 royaltombs.cha.go.kr

경기 고양시 

서오릉 

02-359-8903 

 royaltombs.cha.go.kr

서울 강남구

도산안창호기념관 

02-541-1800 

 ahnchangho.or.kr

서울 노원구

육군박물관 

02-2197-6453 

 museum.kma.ac.kr

강원 속초시

속초시립박물관 

033-639-2977 

 sokchomuse.go.kr


오늘은 생활의 지혜를 발휘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솔그룹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다음 주 수요일에 소중한 분들과 여유 있는 문화 생활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