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업준비] 취업 상식 스마트폰 어플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4. 3. 26. 09:00

본문



이제 여러 대기업이 서류 전형을 시작하는 시기가 왔는데요. 이 시기에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작성뿐 아니라 서류 전형 후의 채용 단계인 인적성 검사도 준비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학교생활과 인턴 생활을 병행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상식들을 공부하기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 한솔 블로그가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식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어플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려요~



취업준비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 추천#1. 상식브런치



▶이미지 출처: 네이버 N스토어


상식브런치 어플에는 ‘오늘의 이슈’부터 ‘오늘의 상식용어’까지 다양한 분야의 상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어플로 그날 그날의 뉴스를 정리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신문을 챙겨보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답니다. 상식브런치 어플에서 지원하는 ‘오늘의 영문뉴스’의 경우 영문 뉴스 정보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원어민 발음으로 들려주는 뉴스음성서비스도 지원되어요. 그러므로 상식 공부를 하면서 듣기와 함께 회화 공부도 동시에 할 수 있는 똑똑한 어플이랍니다. :)



▶이미지 출처: 네이버 N스토어


상식브런치 어플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지원되며,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지만, 유로로 구매 시 더욱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취업준비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 추천#2. 취업스터디



▶이미지 출처: 네이버 N스토어


취업스터디 어플은 하나의 어플에 상식, 뉴스, 취업정보, 면접 결과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인데요. 그러므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어플이랍니다. 덕분에 매일매일 정보가 업데이트되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또한, 실제 취업준비생의 경험들이 녹아 있는 다양한 취업 정보 및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어, 어플에서의 정보 습득뿐 아니라 서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 더욱 좋은 어플이에요. ^^



▶이미지 출처: 네이버 N 스토어


취업스터디 어플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취업준비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 추천#3. 외국뉴스 어플(CNN,AFP)



▶이미지 출처: 네이버 N 스토어


취업 준비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영어인데요. 매일 매일 영어신문을 자연스레 접하면서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이랍니다. 특히 미국 ‘CNN’ 방송 앱의 경우 뉴스가 영상으로도 제공되기 때문에 듣기 능력의 발달에도 도움이 되어요. :)



▶이미지 출처: 네이버 N 스토어


CNN 뉴스 어플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한솔 블로그에서는 취업에 도움되는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다양한 어플들을 참고하시어 올 상반기에 모두 취업하시길 바라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