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를 돋보이게 하는 취업 준비를 위한 시험 정보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4. 2. 21. 09:00

본문



취업 준비하면서 토익이나 토플 같은 어학시험부터 각종 자격증 시험까지 이것저것 준비하는 시험이 많은데요. 누구나 준비하는 시험 외에도 다른 지원자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시험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신만의 특별함을 보여주고 싶은 취업준비생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시험 정보에 주목해 주세요.



실무 경제 지식으로 무장하자 - 매경TEST, 테셋(TESAT)

경제 상식은 어느 부서에서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짜배기 지식이죠. 금융권이나 재경, 총무 부서의 직군을 지망하는 취업준비생이라면 평소 경제 신문 등을 통해서 상식을 쌓고 있을 텐데요. 면접에서뿐 아니라 경제 관련 시험으로 확실히 어필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매경TEST와 테셋(TESAT)은 경제, 경영에 대한 기초 지식과 실무 응용력을 평가하는 시험인데요. 매경TEST는 매일경제에서, 테셋(TESAT)은 한국경제신문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두 시험 모두 경제와 경영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묻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응용력과 이해력이 필요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제 지식이라는 점에서 기업에서 선호도가 높다고 합니다.


매경TEST(MK Test of Economic & Strategic business Thinking)

홈페이지 : http://exam.mk.co.kr/

시험일정 : http://exam.mk.co.kr/online_main.php?MM=2


테셋(TESAT, Test of Economic Sense And Thinking)

홈페이지 : http://www.tesat.or.kr/

시험일정 : http://www.tesat.or.kr/main.php?module=app&mode=program_info&nid=2



우리말은 제대로 써야죠 - 한국어능력시험

최근 한 설문조사에서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토익을 꼽았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토익을 포함한 각종 외국어 시험은 취업 준비생들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부분이죠. 그런데 인사담당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외국어 시험 점수는 높은데 자기소개서 등에서 정작 한글은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지원자를 보면 점수를 주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특히 언론계나 홍보 부서에 지원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이라면 올바른 국어 사용 자체가 하나의 장점이 되기도 한답니다.




KBS한국어능력시험은 한국방송공사가 주관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인데요. 시험 성적에 따라 1급, 2+급, 2-급, 3+급, 3-급, 4+급 등급이 부여됩니다. 문법, 이해, 표현, 창안, 국어문화 영역에서 말하기, 듣기, 쓰기를 5지 선다 객관식 문항으로 평가합니다. 고등학교 수준의 국어교육을 받은 사람이 풀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KBS한국어능력시험

홈페이지 : http://www.klt.or.kr/

시험일정 : http://www.klt.or.kr/ability/date.php


오늘 알려드린 시험으로 더욱 알차고 차별화된 이력서를 준비해 보시면 어떨까요? 한솔그룹이 모든 취업준비생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