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철 운동] 웨어러블 피트니스 디바이스로 스마트하게 건강관리 하세요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4. 3. 7. 09:00

본문



운동하기 좋은 계절, 봄입니다. 겨우내 움츠리고 있느라 굳어버린 몸을 이제는 운동으로 풀어줘야겠죠? 요즘은 건강관리도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도 많이 나와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스마트하게 운동할 수 있는 건강관리용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무엇인가요?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는 말 그대로 ‘입을 수 있는 기기’인데요. 안경처럼 쓸 수 있는 구글의 구글 글래스나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기어부터 옷이나 반지처럼 생긴 기기 등 여러 가지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몸에 착용할 수 있는 만큼 건강 관리 관련 기능이 들어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건강관리를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무엇이 있을까?


러닝화 깔창 밑에 넣고 블루투스로 아이폰과 연결되어 얼마나 달렸는지 알 수 있는 NIKE+센서도 있지만, 건강관리를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대부분 팔찌 모양이 많은데요. 방수 기능이 적용되어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을 하거나 샤워를 할 때도 착용할 수 있도록 나온 제품이 많습니다.

 

미스핏 샤인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건강관리용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별도의 스마트폰 어플을 제공하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기본적으로 움직인 정도를 측정하고 수치화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얼마나 운동을 했는지 알려줍니다. 각 전용 스마트폰 어플에 따라 수면관리나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해 주는 기능이 들어있기도 합니다.

 


Fitbit



건강관리를 위한 웨어러블 기기 사용하기


대부분의 건강관리용 웨어러블 기기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는데요. 이런 기기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페어링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서 전용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받으면 일상생활의 활동량이나 운동량을 측정하여 저장해 둡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 번 정도 스마트폰과 동기화해서 기기에 저장된 정보를 분석하여 보여줍니다. 제품별로 PC용 응용프로그램을 제공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저장된 정보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조본 UP


건강관리용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모은 정보를 바탕으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아직은 아무리 똑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라도 보조용에 그치기 때문이죠. 이번 봄에는 운동해야겠다는 결심을 도와줄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건강 관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 이미지 출처

http://www.google.com/glass/start/what-it-does/

http://www.theregister.co.uk/2013/12/12/review_misfit_wearables_shine/

https://jawbone.com/up

http://www.fitbit.com/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