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무실운동] 몸에 좋은 생활습관 및 사무실운동법을 활용한 건강한 생활 팁 소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4. 2. 28. 09:00

본문


회사원들은 하루 대부분을 회사에서 보내는데요. 그렇다 보니, 건강하게 운동하거나 식습관을 조절하기도 실제로 어려운 것이 현실이랍니다. 이럴 때일수록,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열심히 스트레칭하고 평소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한답니다. 실내 생활이 많은 회사원과 학생들을 위해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과 건강한 생활습관 기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무실에 앉아 근무하면서 운동하기



‘나는 매일 회사에서 앉아서 근무하니까, 운동은 할 수 없어!’ 라고 생각하셨나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사무실 의자에 앉아서도 운동할 수 있다는 사실~ 의자에 앉은 상태로, 무릎 근육을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그런 다음에 무릎에 힘을 주며 들어 올렸다가 다시 바닥에 2인치까지 내려주세요. 이렇게 운동할 때 상체를 살짝 뒤로 젖힌다면, 다리 근육을 탄탄히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단 활용 운동법 및 주차 먼 곳에 하기


평상시에 항상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를 애용하셨나요? 앞으로는 이 둘을 좀 멀리하고, 계단과 친해져 보는 것은 어떠세요? 주의사항을 말씀드리자면, 갑자기 계단만을 이용하면 체력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그러므로 처음에는 한 층 정도만 계단으로 대체하고 계단 이용량을 점차 늘려가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승용차를 의도적으로 사무실 또는 쇼핑센터보다 조금 먼 곳에 주차한 후, 걷는 것도 좋은 생활습관인데요. 이러한 생활 습관은 건강에 도움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은 가까이, 아침 식사는 꼭 챙겨 드세요.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서는 간식을 자제하는 것이 우선! 그리고 물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은데요. 몸 속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에는 세포의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되어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노폐물은 노화와 부종, 비만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매일 적당량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답니다. 


대다수의 직장인분이 아침 식사를 거르면서, 저녁은 외식 또는 회식으로 인한 고열량의 음식 섭취를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식습관은 건강에 매우 좋지 않답니다. 특히 좋지 않은것은 아침 식사를 거르면 전날 저녁 식사부터 다음날 점심까지 음식을 섭취하지 않은 것인데요. 이렇게 공복 기가 길어지면, 우리 몸은 점심때 섭취되는 영양분을 에너지가 아닌 지방으로 저장하려 한다고 해요. 그리므로 규칙적인 아침 식사를 하는 식습관이 건강에 좋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견과류와 껌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습관 중 하나는 껌을 씹는 것이에요~ 껌을 씹으면 배고픔을 덜 느끼고 신진대사가 촉진된다고 해요. 그리고 껌은 무설탕 껌이 건강에 더욱 좋겠죠? 



일하다가 출출할 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럴 때 먹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견과류랍니다. 땅콩,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는 식이섬유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지방 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는 식품인데요. 견과류에 포함된 지방은 대체로 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입니다. 그리고 견과류를 소량만 섭취해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저녁 식사에서 과식하지  않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 방법과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들을 활용해서 항상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