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따뜻하게 입고 출근을 해야겠지만 잔뜩 껴입고도 멋스러운 오피스룩을 연출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오늘 한솔 블로그에서는 직장인을 위한 분위기 있는 가을 오피스룩을 추천 드릴게요 :- D 




트렌치코트로 분위기 있게

환절기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트렌치코트를 꼽을 수 있는데요. 아직 두꺼운 코트를 꺼내 입기는 너무 이른 것 같고,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얇은 옷을 여러 겹 겹쳐 입는 게 실용적이라는 점에서 딱!입니다. 


 

포멀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트렌치코트!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이유이겠죠? 요즘엔 기존의 클래식한 베이지-카키-브라운 계열의 트렌치 코트 이외에도 다양한 컬러가 나오고 있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여성의 경우 스커트와 매치해서 여성스러움을 살릴 수도 있고 슬랙스 등의 팬츠와 함께 매니시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트렌치코트만의 시크한 느낌은 그 다른 어떤 옷도 흉내 낼 수가 없지요! 


가을엔 무채색? 밝은 컬러로 기분 UP! UP!

가을이 되면서 거리의 사람들을 보면 옷의 채도가 한껏 낮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랙, 그레이, 카키, 브라운 등이 대표적인 가을 컬러이지요.

 


그런데 옷이 입는 사람의 기분을 좌우하기도 한다는 사실 아시나요? 모두가 어두운 색의 옷을 입을 때 가끔은 밝고 화사하게 입어주면 본인의 기분 전환도 되고 사무실의 분위기도 덩달아 밝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2013년 F/W 시즌엔 파스텔톤 핑크(베이비 핑크), 버건디, 그리고 타탄체크가 대세입니다. 본인의 회사 분위기에 맞추어, 만약 차분한 회사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되신다면 스카프 등 액세서리를 이용하여 화사하게 연출해보세요!


스카프로 패션과 보온을 동시에

봄 가을에 스카프 많이 하시죠? 전체적인 코디에 어울리게 하나 둘러주면 쌀쌀한 바람에 따뜻함도 더해주고 분위기 있는 코디도 완성할 수 있는 활용도 만점의 아이템입니다.



단색부터 여러 가지 패턴까지 소재 및 디자인도 다양한데요. 어떤 방법으로 연출하느냐에 따라 같은 스카프라도 전혀 다른 룩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밋밋한 티셔츠도 패셔너블하게, 투박한 가죽자켓도 시크하면서 부드럽게, 딱딱한 정장도 우아하면서 엣지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스카프인데요. 이 정도면 마법의 아이템이라고 할 만 하죠! 


심플한 상의와 대비되는 컬러로 스카프를 둘러주면 밋밋한 느낌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계열로 옷을 입은 경우 화사한 느낌을 더해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패턴이 들어간 스카프를 이용하면 가을 남자, 가을 여자로 변신이 가능한데요. 요즘에 인기가 많은 레오파드 패턴의 경우 강렬한 느낌, 패셔너블한 느낌을 줄 수 있고 날씨가 조금 더 추워지면 퍼 머플러로 포인트를 주어 더욱 더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코디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렌치코트와 스카프는 가을만의 아이템이기도 하죠. 오늘 추천해드린 아이템 잘 활용하시고 분위기 있는 비즈니스맨/우먼으로 변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D



Posted by 한솔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