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제지, 좋은 영감을 주는 여정의 시작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4. 1. 21. 21:55

본문

 

한솔제지가 제지 천안공장에서 인스퍼 사이트 회원을 대상으로 고객초청행사 'INSPER Paper Trip'을 개최했습니다. 디자이너 곁에서 영감을 주는 종이라는 의미의 인스퍼처럼, ‘INSPER Paper Trip'은 ‘좋은 영감을 주는 여정의 시작’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한솔제지는 인스퍼 사이트 회원님들을 초청해 인스퍼 브랜드에 대해 소개하고, 제지 공장을 함께 견학하며 종이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인스퍼 제품으로 제작한 선물을 전달하며, 고객들의 브랜드 사용 경험을 확대하고 인스퍼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한솔제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인스퍼 브랜드의 진가를 알릴 수 있었습니다.

 

 

디자이너 곁에서 영감을 주는 종이 '인스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기회를 가져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는 종이 '인스퍼'

인스퍼는 1965년 설립 이후 종이 문화를 선도해 온 한솔제지의 디자인 페이퍼 브랜드인데요. INSPER는 'Inspiring'과 'Papaer'의 합성어로, 아이디어의 시작부터 작품의 완성까지 함께하며 탁월한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디자이너 곁에서 영감을 주는 종이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인스퍼는 2018년 출시 이후, 다양한 색상과 질감 그리고 후가공을 통해 디자이너의 창의적 표현을 돕는 종이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러프그로스지, 색지, 무늬지, 펄지, 티끌지 등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구성된 개성있는 팬시지입니다.

 

 

 

 

산림환경을 지키는 FSC® 인증 획득

인스퍼는 FSC®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종이입니다. FSC® 인증이란 국제 NGO인 산림 관리 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에서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구축한 시스템으로,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 확산을 위해 설립한 인증 제도입니다. 나무에서 종이로 완제품이 만들어지기까지의 모든 생산 과정에서 FSC® 인증을 받아야지만 FSC® 라벨을 표시할 수 있어 미세 플라스틱 걱정 없는 친환경 식물성 제품에 인증이 부여됩니다. FSC® 인증 마크를 사용한다는 것은 지속 가능한 환경 및 산림보전에 기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INSPER 웹사이트'

인스퍼 웹사이트인스퍼 브랜드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미디어 플랫폼인데요. 한솔제지는 인스퍼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오프라인 샘플북 없이도, 필요한 종이를 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직관적인 이미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퍼 페어링(Paper Pairing)’ 에서는 디자이너의 생각과 종이를 연결하는 기능을 통해 작품에 적합한 종이를 추천받을 수 있고, '페이퍼그라운드(Paperground)' 에서는 추천받은 종이로 제작한 디자인 제작물 사례를 통해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종이에 영감을 불어넣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축제

인스퍼는 국내 최초 페이퍼 디자인 공모전, '인스퍼 어워드(INSPER Awards)'도 개최하고 있는데요. 종이가 더 쉽고 친숙한 존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종이를 활용한 우수한 디자인 작품을 선보인 디자이너, 기획자, 인쇄 전문가, 제작자를 위한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벌써 6th INSPER Awards 인스퍼 어워드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서로에게 시너지와 영감을 주는 좋은 파트너로 고객과 앞으로의 여정을 함께 하고픈 한솔제지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앞으로도 종이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기업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과 함께하는 한솔제지의 앞으로의 여정도 기대해 주세요 👍

 

 

※ 인스퍼 스마트스토어에서 종이 소량 구매 가능하며, 인스퍼 굿즈와 샘플북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인스퍼 스마트스토어 바로가기 ☞  https://smartstore.naver.com/hansolpaper_inspe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