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그룹 계열사 및 임직원 성장지원제도 소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22. 3. 18. 11:36

본문

 


한솔그룹은 2022년 창립 57년을 맞이했습니다. 한솔그룹은 기존 사업에 안주하지 않고 신사업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이 있는 한솔의 계열사와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성장지원제도를 소개합니다.

 

1965년 제조업 시작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성장하는 기업 한솔


 

한솔제지

 


한솔제지는 1965년 창립 이후로 지금까지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국내 최고 최대의 제지 회사입니다. 감열지 산업용지 특수지 등 기존 사업뿐만 아니라 친환경 제품과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한 성장도 진행 중입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하여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의 19년 연속 선정되었고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 평가에서 20년 21년 연속으로 통합 등급 A를 받았습니다. 한솔제지는 2022년에도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성과 창출과 미래 신사업 발굴로 친환경 소재 기업이라는 담대한 비전을 향해 달려 나갈 것입니다.

 

한솔테크닉스



한솔테크닉스는 가전제품용 회로, 태양광, 휴대폰 조립 등의 전자부품 및 에너지 솔루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사업 분야로는 지난해 반도체 소재 기업인 아이원스와 성공적인 M&A를 달성하였고 이를 통해 핵심 IT 기술인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의 초정밀 특수 부품을 설계부터 가공, 측정, 세정, 코팅, 분석까지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테크닉스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사내 R&D 강화 및 미래 유망 기업의 발굴 투자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는 소재와 가공 방식의 혁신으로 화재에 강한 벽면제 출시와 반려동물의 가구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펫테리어 제품인 펫 가구를 출시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베트남 공장을 신설하여 글로벌 마켓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마켓쉐어 1위인 건축자재 유통업체와 파트너 계약을 통해 현지 건설사와 협업할 예정이며, 국내에서 쌓아온 품질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시장 마켓쉐어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솔로지스틱스



한솔로지스틱스는 2차 전지 물류에서의 독보적인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신규 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사업을 확장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기반으로 해외 수주 경쟁력을 높이고 신규 대형 화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로지 스마일, 한솔TCS 등 자회사의 운송 역량을 강화하여 트럭 운송 사업과 컨테이너 운송 사업의 신규 시장을 확대하고 시장 내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한솔인티큐브



한솔인티큐브는 은행, 증권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차세대 AI 컨택센터 사업을 리딩하는 기업이며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형 컨택센터 구축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잠재력이 있는 컨택센터 산업의 변화 물결을 상상해보면 이 분야 시장 점유율과 기술력 1위 기업인 한솔인티큐브의 눈부신 미래가 그려집니다. 신사업 분야로는 펫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해 닥터맘마, 닥터라보 등 펫푸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을 2021년에 인수하였습니다. 한솔인티큐브는 자체 개발한 AI 역량과 다년간 축적한 고객 관계 관리 역량을 결합하여 의료 데이터 기반 맞춤형 사료 판매 펫케어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국내 펫푸드 시장을 리딩할 것입니다.

 

한솔PNS IT서비스



한솔PNS IT서비스는 그룹 내 다양한 산업에 최적화된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2021년부터는 다양한 산업에서 쌓아온 IT 경험을 바탕으로 대외 사업까지 확대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사업 분야로 미래 제조 산업의 핵심 기술인 스마트 팩토리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코에버 정보 기술을 인수하여 한솔PNS IT서비스의 ITO 경험과 코에버 정보기술의 스마트 팩토리 기술력과의 시너지를 통해 4차 산업의 혁신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2022년에는 신사업 발굴을 추진하여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춰 나갈 예정입니다.

 

한솔케미칼


 
한솔케미칼은 정밀 화학약품 및 첨단 전자 소재를 제조하는 글로벌 첨단 소재 기업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에 쓰이는 과산화수소와 박막 프리커서, 세계 최초 친환경 QD 양산 기술로 S사의 TV의 핵심 소재인 QD 그리고 2차 전지 소재 등 다양한 소재를 연구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R&D 투자와 시장 개발을 통해 기업 가치를 상승시키고 있으며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한솔그룹만의 차별화된
임직원 성장 지원제도

 

 

 

또한 한솔그룹은 임직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차별화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FA(Free Agent) 제도
2020년에 선도적으로 도입한 FA제도는 일정 기간 동일 직무에 근무한 직원이 원한다면 다른 직무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수시 잡포스팅을 통해 FA 자격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합니다. 이를 통해 한솔인이라면 누구나 자발적인 경력 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외 MBA 지원
가능성 있는 인재에게 과감한 투자를 통해 한솔의 리더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매년 계열사별 사내 MBA 대상자를 추천받아 미래 경영자를 육성하고 이 중 우수한 성적을 받은 인재에는 외부 MBA를 전액 지원하고 있습니다.

멘토링 제도
다양한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여 신규 입사자가 조직에 잘 적응하고 성장하도록 지원합니다. 
 

 

 


한솔 육성 체계
각 계층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지원 제도를 시행합니다. 사이버 캠퍼스, 무료 전화 영업, 대외 위탁 교육 등 희망하는 교육 과정을 지원하여 임직원의 성장을 돕습니다.

리스펙트 리더십
그룹의 모든 리더에게는 리스펙트 리더십을 강조하여 구성원이 상호 존중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문화로 가꾸어 가고 있습니다. 

절대평가
내부 경쟁이 아닌 협업의 가치 위에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면서 성장하는 성과 관리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팀그라운드룰
한솔그룹의 모든 팀이 각 팀만의 고유한 특성과 문화를 반영하고 자율적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팀그라운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팀원들 간 상호 존중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문화적 토대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기타 다양한 지원제도
한솔그룹은 한솔의 임직원이 걱정 없이 업무와 자기 계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의료비/건강검진, 학자금, 워라벨, 리프레쉬 휴가, 주거지원금, 자율복장제 등 다양한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솔은 직원들이 행복한 회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연구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이를 기반으로 회사와 직원의 성장을 추구합니다. 한솔그룹과 함께 행복한 직장생활을 하면서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한솔의 여정에 지금 바로 함께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