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회적 거리두기 속, 슬기로운 문화 생활 200% 즐기기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20. 8. 21. 16:00

본문

세계보건기구(WHO)가 팬데믹을 선언한 이후 우리들은 아직 익숙지 않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는데요. 사람들과의 활동이 점점 줄어들고 혼자 지내는 일상이 점점 길어지면서 생기는 우울함을 뜻하는 ‘코로나 블루 (corona blue)’라는 신조어도 생기게 됐죠. 하지만 문화산업은 현재 문화 절벽을 해소하고 우리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주기 위해 더 큰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사회적 거리 두기 속에서도 우리가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언제까지 미루기만 할 거야!


사회적 거리 두기 속, 슬기로운 문화생활 200% 즐기기






랜선으로 문화생활 즐기기!


코로나 블루를 달래주는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온라인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랜선 문화를 통해 사람들은 쉽게 인터넷이 있는 곳이라면 앉은자리에서 마음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 한솔이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랜선 문화들을 몇 가지 들고 와보았는데요. 한 번 쭉 살펴보시고 관심 가는 것이 있다면 지금 옆에 있는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편한 옷차림으로 이번 주말 집에서 여가 생활을 보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실시간 온라인 콘서트



지난 3월부터 여러 콘서트와 뮤직 페스티벌이 줄줄이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말았는데요.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인 법! 최선을 다해 무대를 준비한 아티스트분들과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다양한 온라인 스트리밍 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해요. 모두가 응원봉을 들고 랜선 떼창을 하게 만들었던 틱톡 스테이지 라이브 프롬 서울을 통해 요즘 핫한 가수들을 모아 콘서트를 열기도 했는데요!  현재 예술의 전당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내가 원하는 공연을 골라 상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삶을 인물적 시각으로 살펴보는 토크 콘서트인 ‘인문예술 콘서트 오늘’ 도  해당 사이트 (https://inmun360.culture.go.kr/content/380.do)를 통해 들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잔잔함과 신남을 모두 아우르는 랜선 콘서트, 여러분 모두 즐길 준비 되셨나요~?






랜선 여행



아마도 사회적 거리 두기 중 가장 참기 힘든 것이 바로 여행일 것 같은데요.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그렇지 못할 때,  책이나 영상을 통해 상상 속 여행을 떠나 대리만족을 느껴보면 어떨까 싶어요. 눈으로 보고 공감하는 것만으로도 아주 충분한 힐링 타임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사각형 프레임에 고정되지 않고 시점을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는 360° 영상, 영상 속 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VR 콘텐츠까지 여행을 실제처럼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가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겠지만 뉴노멀 시대에 맞게 내가 현재 있는 상황에서 최대한 자유를 만끽해보자는 마음가짐을 가져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랜선 쇼핑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가장 부상하고 있는 산업이 바로 랜선 라이브 커머스 입니다. 단순히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온라인으로 옮겨온 것이라고 할 수 있죠! 어떻게 하냐고요? 바로 라이브 방송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실제로 하이마트 하트 라이브, 롯데백화점의 100 LIVE 등으로 이미 많은 온라인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있다고 해요. 또한 홈쇼핑과는 달리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이 이루어져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바로 해소할 수 있으니 구매 욕구를 마구마구 자극하기도 한답니다. 세상에서 쇼핑이 제일 귀찮다 하시는 분들도 누워서 상품을 고를 수 있으니 얼마나 좋게요~





랜선 전시회 



또한 이번에 많은 전시회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눈 여겨볼만한 전시회는 바로 네이버가 진행하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 기획전 '2020 Naver Auto Brand Week'입니다! 8월 24일부터 9월 2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고 해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자동차 브랜드 체험 기회가 계속 줄어들어 비대면으로 다양한 라인업의 자동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한 것이라고 합니다. 국내외 유명 자동차 브랜드들이 직접 제작한 공식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을 에정이며 그 중 랜드로버는 신형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차 덕후이신 분들은 무조건! 참여하셔야겠죠? 특히나 라이브를 통해 브랜드 자동차를 입체적으로 경험하고 라이브 커머스와 같이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다고 하니 오히려 오프라인에서보다 더 자유자제로 물어볼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을 것 같아요.  




영화는 어디서? 자동차 극장에서~!



물론 집에서 편안하게 영화 감상할 수 있지만 그래도 영화관 만큼은 포기 못 한다 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 바로 자동차 극장인데요. 큰 스크린과 빵빵한 스피커로 영화를 즐기는 동시에 독립된 공간에서 안전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자동차 극장. 코로나 19로 지친 우리들의 심신에 휴식과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자주 진행되고 있는데요! 특히 저희 한솔이 추천해 드리고 싶은 자동차 극장은  바로 서울랜드 CGV 자동차 극장입니다. 1대당 가격이 2만 2천원으로 저렴하고 불빛의 방해도 받지 않으니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저희 한솔이 추천해 드린 외에도 사실 여러분들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여가 생활을 보내실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좋아했던 일도 금방 싫증이 나기 마련이죠. 이를 방지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 (https://www.culture.go.kr/home/index.do)에서는 온라인 공연과 전시 콘텐츠를 번에 즐길 있는통합 안내 페이지 개설했다고 하는데요. 교육·체험 콘텐츠, 문화 예술 콘텐츠 그리고 도서, 체육 콘텐츠 정말 다양한 것을 페이지에 정리해놓았으니 심심할 때마다 들어가 보시면 좋을 같네요~! 그럼 앞으로도 더욱더 온라인을 통한 문화 향유가 확대되길 바라며 여러분들도 슬기롭게 안전거리 유지하며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