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사소통의 이루어짐, 한솔홀딩스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0. 8. 7. 15:00

본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란 기업의 경영철학과 성과를 보고서 형식으로 공개해 대내외적으로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말하는데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들을 정확하게 수치로 표현해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이 더욱 원활해지는 방법이기도 하답니다.



저희 한솔 또한 지속 가능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성장 가능성과 미래 비전을 담은 내용을 전하며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과 같은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처음으로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이번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그간 저희 한솔이 이루어낸 성장 동력의 기록체라 할 수 있는데요. 일기장과도 같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한솔의 어떠한 과거 현재, 미래가 같이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SUSTAINABILITY ISSUE인데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표준인 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맞추어 제작됐습니다.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핵심인 '고객 신뢰 확보' '안전한 근무환경' '친환경 경영추진' '구성원의 다양성 존중' '지역사회 상생' 5개의 주요 이슈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핵심으로 다루었고요!



또한 이해관계자분들이 한솔의 사업을 쉽게 이해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그룹 주요 계열사에 대한 소개, 한솔 경영체계인 HMS (Hansol Management System), 그리고 2019년과 2020년 상반기의 국내외 지속 가능 경영 성과를 담아냈습니다. 그리고 신속, 정확, 솔직인 3대 대응원칙하에 위기를 관리해 안정적이고 건전한 기업지배구조 내용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솔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기점으로 경제, 사회, 환경적 성과를 지속해서 창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앞으로도 정기적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커뮤니케이션 창구의 확대를 통해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간의 노력과 결심을 담아낸 꿀단지와도 같은 한솔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향후 영문판도 발간해 한솔의 비전을 글로벌로 공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더욱더 활발하게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물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니 저희 한솔이 성장하는 모습 항상 가까이에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