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그룹] 한솔의 Ground Rule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0. 7. 22. 10:59

본문

리더의 명령과 지시가 없어도 자율과 창의에 의해서 스스로 움직이는 조직은 기업들이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겠죠?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주도성을 가지고 고객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예기치 않은 위기속에서도 결속력을 발휘하여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한솔그룹 계열사에서는 스스로 일하는 방식을 정하는 ‘그라운드 룰’ 제도를 도입하여 각 팀만의 고유한 특성과 문화를 반영할 수 있도록 자율적 업무 환경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팀 그라운드 룰‘ 제정의 원칙만을 제시할 뿐, 구체적 내용과 원칙들은 팀원 공동 작업을 통해 정하도록 하여 각 팀의 특성과 개개인의 다양성을 최대한 존중하는 방식으로 자율적 업무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승격자교육은 어떻게 하면 Groud Rule이 잘 정착될 수 있게 할 수 있을지 다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는데요. 우리 그룹의 조직원칙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하고, HR의 전략방향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 봤습니다. 아울러 퍼실리테이션 전문 강사의 강의를 통해 어떻게 하면 팀원들의 생각을 이끌어 내고, 이를 반영하여 조화롭게 운영할 수 있을지, 실습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가 문화의 주인이 되는 한솔의 Ground Rule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