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월 황금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7. 9. 21. 17:26

본문


추석이 다가옵니다. 이번 추석은 10일이나 되는 긴 연휴로 많은 분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는데요. 아주 오랜만에 찾아온 금 같은 황금연휴, 그냥 보내기엔 너무 아깝지 않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해외로 떠나지 않아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족해 연휴 기간에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 이번 연휴는 그냥 지나치지 말고 알차게 보내세요!



제1부. ‘자연속에서 힐링’ - 한국 곳곳에 새겨진 자연의 아름다움 





 

서울에 구경할 만 한데는 다 가보셨다고요?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의 여유로움을 느껴보시는 건 어떤가요? 몸도 마음도 한층 가벼워지실 거에요. 



1. 강원도 홍천 – 은행나무숲 



<출처: 한국관광공사 >



오직 10월에만 문을 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나무숲이 있습니다. 이 비밀스러운 은행나무 숲은 무려 2,000여 그루의 은행나무를 볼 수 있는 숲인데요. 끝없이 수 놓인 은행나무는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해 가을 단풍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과연 올해는 또 어떤 모습으로 우리를 반겨줄까요? 올 연휴, 가을 단풍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은행나무 밑에서 예쁜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 매년 10월 중 개방 10:00 ~ 17:00

    : 강원도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



2. 전라남도 순천 – 순천만 갈대숲 



<출처: 한국관광공사  >



바람, 갈대, 그리고 가을. 이 3가지를 모두 함께 느낄 수 있는 그곳은 바로 전라남도 순천에 위치한 갈대숲입니다. 하늘하늘 살랑이는 갈대 숲 끝에 있는 용산전망대를 올라가면, 아름다운 석양을 보실 수 있는데요. 산을 오르는 여정은 힘이 들지 몰라도, 전망대 위에서 내려다보시는 갈대숲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희열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선선한 바람과 함께 강과 바다가 만나는 순천만 갈대숲으로 떠나보세요. 


    :  3, 10 - 08:00 ~ 18:00

    :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대대동)

홈페이지: 순천만습지 홈페이지 



3. 강원도 삼척 - 장호항 



 <출저: 한국관광공사>



이국적인 느낌, 푸른 바다를 원하신다고요? 고민 없이 이번 연휴, 마치 해외여행을 떠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해주는 강원도 삼척의 장호항을 추천합니다. 한국의 나폴리라고도 불리는 장호항은 해외의 아름다운 바다 못지않은 아름다운 바다의 전경을 자랑합니다. 물이 굉장히 맑고 깨끗해 모래 바닥이 들여다보일 정도라는데요! 물이 맑아 스노클링 하기에도 최적인 이곳에서 가족과 함께 푸른 바다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  9월말까지, 8:00 ~ 19:00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31

홈페이지: 삼척 문화관강 홈페이지 




4. 경상남도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


 

<출저: 한국관광공사>



경남 거제도에 있는 외도 보타니아, 많은 섬 사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보존한 곳입니다. 선인장, 가자니아, 야자수 등 3,000여 종의 수목들을 볼 수 있는 이곳은 화려한 꽃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편백나무 숲으로 만든 천국의 계단에서 인증사진 잊지 마시고! 섬 곳곳에 있는 조각상들도 한번 둘러보세요. 또, 전망대 휴게소에서는 해금강을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다고 하니 중간에 여유로운 티타임도 가져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동절기) 08:30 ~ 17:00, (하절기) 08:00 ~ 19:00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홈페이지: 외도 보타니아 홈페이지 





제2탄. ‘식도락 여행’  - 맛집탐험, 알고 먹자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먹는 재미’ 아닐까요? 자연의 아름다움을 눈으로 느끼셧다면, 여러분의 입맛을 사로잡을 국내 곳곳 맛집을 소개해드릴께요.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1. 전라남도 여수 – 돌게장 




 


잃은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밥도둑! 바로 게장입니다. 고운 빛깔의 양념게장과 맛깔스러운 간장게장을 함께 드셔볼 수 있는 전라남도 여수는 게장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곳입니다. 착한 가격은 물론, 식당에 따라 제공하는 무한리필 서비스도 있으니 게장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겠죠! 먹어도 먹어도 절대로 질리지 않는 게장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조기탕과 함께 먹는 것인데요. 시원한 국물과 짭짤한 게장의 조화로 바다를 한꺼번에 맛보는 듯한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2. 강원도 속초 – 물회 

 





강원도 속초 곳곳에 위치한 물회는 항상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는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 많습니다. 해삼, 전복, 멍게, 오징어, 광어가 들어있는 물회는 푸짐한 비주얼로 시선과 입맛을 한 번에 사로잡는 여름의 대표메뉴지만, 맛있는 음식은 계절을 가리지 않죠! 물회 외에도 속초에서 유명한 음식으로 오징어순대가 있으니! 꼭 맛보시고 가세요. 신선한 해산물들, 놓치면 안 돼요~  


3. 전라북도 전주 – 전주비빔밥

 




전주하면 떠오르는 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장아찌, 콩나물국밥, 풍천장어 등 수도 없이 많지만, 그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표메뉴는 바로 전주비빔밥입니다! 질감이 좋은 콩나물과 고소하고 부드러운 육회는 전주비빔밥의 특별한 재료들로 쓰인다고 하네요. 또, 3여 가지의 은행, 잣, 밤, 호두 등과 계절마다 다른 신선한 채소를 넣어 만든 전주비빔밥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 비타민을 골고루 먹을 수 있어 완벽한 영향 식품 입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전주비빔밥 먹으러 우리 모두 전주로 떠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