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심 속 가을 나들이 장소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7. 9. 11. 10:00

본문

여러분, 가을 바람 느껴지시나요? 어느새 차가워진 공기와 맑은 하늘이 가을이 왔음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가을에만 볼 수 있는 풍경, 그리고 가을에 방문해야 더 좋은 장소들을 소개해드릴테니 가을의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제 1탄. ‘가을 축제’에서 가을 정취 만끽하기


 

‘가을’ 하면 생각나는 축제가 있으신가요? 매 년 9월, 10월에 열리는 분위기 있고 신나는 축제를 알려드릴게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거에요. 


1. 서울세계불꽃축제

 

<출처: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색색깔로 물든 밤 하늘을 보고 싶으신가요? 이번 9월 30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방문해보세요. 매 년 환상적인 불꽃 연출로 많은 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주고 있는데요. 불꽃을 생생하게 담고 싶다면, 명당자리를 사수하는 게 포인트! 또한, 불꽃쇼 외에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축제를 즐기러 떠나볼까요?


기    간 : 2017년 9월 30일(토)

장    소 : 여의도 한강공원

홈페이지 : 서울세계불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http://www.hanwhafireworks.com  


2. 서울억새축제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억새꽃이 만발해 가을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을 추천해드릴게요. 매 년 10월, 월드컵공원 내 하늘 공원에서 낮부터 밤까지 은빛 억새꽃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노을 시간대는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요. 황금빛으로 물든 억새숲 사이를 거닐면, 연인과의 사랑이 샘솟을 뿐더러 복잡했던 머릿속을 비울 수 있을 거에요. 


기    간 : 매년 10월

장    소 :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홈페이지 : 마포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mapo.go.kr/CmsWeb/viewPage.req 


3. 구리 코스모스축제


<출처: 구리시 홈페이지>


가을은 바로 코스모스의 계절이죠? 맑고 푸르른 하늘 아래 분홍빛 코스모스가 드넓게 펼쳐져 있는 모습을 보면, 가을의 낭만이 느껴지는데요. 코스모스 축제가 열리는 구리 한강시민공원에는 약 59,000㎡ 규모의 코스모스 꽃밭이 조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볼거리, 체험거리 그리고 먹거리가 넘친다고 하니 놓칠 수 없겠죠?


기    간 : 2017년 9월 22일(금) ~ 9월 24일(일)

장    소 : 구리 한강시민공원

홈페이지 : 구리시청 홈페이지 http://www.guri.go.kr/cms/content/view/2145 



제 2탄. 고즈넉한 곳에서 단풍 즐기기



가을에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 바로 ‘단풍놀이’인데요.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가을빛으로 물든 곳으로 떠나보는 거 어떠세요? 단풍길을 따라 걸으며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1. 뮤지엄산


<출처: 뮤지엄산 인스타그램(좌)/뮤지엄산 페이스북(우)>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뮤지엄산’은 산으로 둘러 쌓여 있어 평화로운 곳이에요. 특히나 가을에는 단풍으로 뒤덮여 있어 한 폭의 그림 같은데요. 산책길을 따라 걸을 때, 카페 테라스에 앉아 있을 때, 본관에 있을 때 등 뮤지엄 내 모든 공간에서 단풍을 즐길 수 있어요. 뮤지엄에서 전시하고 있는 작품들을 관람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건축물도 구경해보세요!


기    간 : 매일 10시~18시(매주 월요일 휴관)

장    소 : 뮤지엄산(강원도 원주시 지정명 오크밸리 2길 260 Museum SAN)

홈페이지 : http://www.museumsan.org/newweb/index.jsp


2. 창덕궁


<출처: 문화재청 홈페이지>


도심 속에서 고즈넉함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는 궁궐입니다. 그 중 오색빛깔로 곱게 물든 창덕궁의 경치는 정말 훌륭한데요. 특히, 창덕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는 ‘부용지’를 방문해 연못에 비친 가을빛을 감상해보세요. 창덕궁에서는 10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단풍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시기 맞춰 방문해보세요!


기    간 : 매일 9시~18시(매주 월요일 휴궁)

장    소 : 창덕궁

홈페이지 : http://www.cdg.go.kr/  



뜨거웠던 여름이 가고 선선한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은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계절인데요. 앞서 소개해드린 도심 속 가을 나들이 장소 중 마음에 드는 곳 있으신가요? 일 년에 한 번밖에 즐길 수 없는 가을의 풍경과 행사를 놓치지 마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