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도권 근교로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7. 6. 19. 10:00

본문

반복되는 일상이 지겨우시다고요? 학업적으로, 업무적으로 스트레스가 많으시다고요? 두 질문에 모두 YES라고 대답하셨다면, 지금 바로 떠나셔야 할 때입니다! 새로운 곳으로 떠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고, 새로운 액티비티에 도전하는 것. 이 자체만으로도 힐링되고, 일상을 살아갈 힘이 많이 충전됩니다.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기에는 시간적으로나 재정적으로나 부담이 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이 가볍게 떠나실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해드릴게요! 


제 1탄. 아름다운 경치에 반하는 곳, 충청북도 단양


 

<출처: 단양군문화관광>


충청북도 단양은 관광 100선에 3회 연속 이름을 올린 명품관광도시입니다. 남한강과 소백산맥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볼 수 있을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여행하기 좋은 지역으로 손꼽힙니다. 게다가 서울에서 버스 혹은 기차를 타고 약 2시간 30분만에 갈 수 있으니 당일치기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단양 여행 필수 코스

단양은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기에 볼 것, 할 것이 많은데요. 그 중 꼭 방문해야할 곳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도담삼봉

 

<출처: 단양군문화관광>


단양 팔경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도담삼봉’은 강에 세 개의 봉우리가 솟아있는 모습입니다.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동시에 멋진 경치로 예부터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정도전, 퇴계 이황 등 선비들이 극찬한 곳이며, 시인들과 화가들에게는 아름다움을 표현할 모티브가 된 곳입니다. 


2) 만천하스카이워크


 

<출처: 가치 있는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여행 블로그>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올 7월부터 방문할 수 있는 단양군의 새로운 관광지입니다.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아래 강물을 내려다보며 하늘 길을 걷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아찔하지 않으신가요? 아찔하지만 전망대에서 보는 경관만큼은 굉장하니 꼭 들르셔서 예쁜 사진 남기시길 바랍니다!


3) 단양 패러글라이딩


 

<출처: 단양군문화관광>


‘단양 여행’ 하면 생각나는 액티비티는 바로 ‘패러글라이딩’입니다. 온 산이 초록색으로 뒤덮인 여름이야말로 패러글라이딩하기 딱 좋은 계절인데요. 하늘을 가르며 눈 앞에 펼쳐진 단양 시내를 내려다보면 속이 뻥 뚫린다고 합니다. 이번 주말, 단양으로 떠나 스트레스 해소하시기 바랄게요. 


제 2탄. 한적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경기도 양평


<출처: 양평군문화관광>


양평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최고입니다! 서울에서 지하철로 약 1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곳이지만, 시골과 전원이 남아있어 멀리 떠나온 듯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부담없이 훌쩍 떠나기 좋은 양평에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양평 여행 필수 코스

‘숲과 물의 도시’ 양평에 가셨다면, 자연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곳을 들르셔야겠죠? 양평의 매력에 흠뻑 빠지실 수 있는 장소, 활동을 선별해보았습니다. 


1) 두물머리

 

<출처: 양평여행 블로그>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이 한 데로 합쳐지는 곳입니다.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데요. 일출과 물안개가 진 모습이 특히 아름답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두물머리 강변에 핀 연꽃도 감상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2) 들꽃수목원

 

<출처: 양평군문화관광>


양평 들꽃수목원은 우리나라의 멸종되고 있는 야생화가 전시, 분포되어 있는 곳입니다. 어린이 정원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기분 내러 가기 좋습니다. 수목원에 들어와 있으면 사방이 푸른 색이라 안정감, 편안함이 드는데요. 색색깔의 들꽃 속에서 사진은 필수이니, 삼각대 혹은 셀카봉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3) 양평 레일바이크


 

<출처: 양평레일바이크>


양평에 가면 철로 위를 달리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액티비티인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습니다. 약 1시간 10분 정도가 소요되는 코스로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아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제 3탄.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 강원도 춘천


 

<출처: 춘천관광포털>


춘천은 서울에서 가깝지만, 볼거리가 많아 여행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객에게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 특히, 관광과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여름철에 방문하기 좋습니다. 


춘천 여행 필수 코스

낭만 도시 춘천을 제대로 즐기고 왔다고 말할 수 있는 여행지와 활동을 소개해드릴게요. 현실에서 벗어나 여유로움을 만끽하세요!


1) 소양강 스카이워크

 

<출처: 한국관광공사>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물 위에 설치된 구조물로, 바닥이 투명한 유리입니다. 많이 높지는 않지만, 하늘 위를 걷는 듯해 짜릿함과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날 좋은 날 방문하면, 파란 하늘, 뭉게 구름이 주변에 펼쳐져 아름다운 소양강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노을 지는 모습 역시 아름다우니, 시간을 잘 맞춰 가시길 바랍니다.  


2) 제이드가든

 

<출처: 춘천관광포털>


파란 강을 봤으니 이제 푸른 산을 봐야겠죠?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촬영지로 유명한 제이드가든은 숲 속의 작은 유럽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건축 양식, 화훼나 수목 등 역시 유럽풍에 맞추었는데요. 약 5만 평 부지에 24개의 주제로 구성된 곳이어서 다양한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3) 춘천 물레길 카누

 

<출처: 춘천중도물레길>


춘천에 가면 꼭 해야 할 수상레포츠로 카누 체험이 있습니다. 물레길에서 직접 노를 저으며 물결을 따라 움직이는 활동은 도시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이색 레포츠입니다. 서바이벌 카누, 파티카누, 노을카누, 안개카누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느림 속에서 여유를 찾는 카누잉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수도권 근교에서 떠날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단양, 양평, 춘천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자연에서의 힐링을 컨셉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지친 일상에 활력을 더해줄 여행을 지금 시작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