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업/자기소개서] 성공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소개합니다!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2. 12. 5. 07:00

본문


지난 11월 14일에는 2012년 한솔그룹 채용 하반기 대졸 공채 신입사원 1차 토론 면접이 있었고 12월 4일에는 1차 토론 면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한 2차 면접이 실시 되었습니다. 이미 한솔 그룹 블로그를 통해 1차 면접에 대한 소식을 전달 드렸습니다. 곧 2차 면접 후기 글도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오늘은 한솔그룹 블로그를 통해 자기소개서 관련 추천 도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1차 토론 면접시 지원자들을 간단히 인터뷰 해 본 결과, 취업 준비 중에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아래 추천도서는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스펙이 부족한 나에게 부족한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는 추천 도서입니다. 아래 도서를 보고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 무엇을 써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정하고 그것을 써 나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뽑히는 자기소개서 – 최강 스펙 이기는 취업 기술


최강 스펙 이기는 취업 기술이라는 부재를 달고 있는 <뽑히는 자기소개서>는 최근들어 늘어나고있는 에세이형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자기소개를 쉽고 재미있게 쓰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합격한 자기소개서의 공통점과 예시를 함께 담았기 때문에 자신의 자기소개서와 합격자의 자기소개서가 어떻게 다른지 참고할 수 있습니다.


서울문화사 / 신길자 지음


기적의 자소서: 대학생 선호 15대 기업 합격 자기소개서 작성의 비밀


<기적의 자소서>는 채용담당자의 입장에서 전략적으로 작성한 15대 기업의 76개 자소서 항목을 예시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취업준비생들이 지원한 기업의 자소서 항목이 묻는 질문의 요점 및 어떤 방향으로 흐름을 잡아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글쓴이가 실제로 포스코 채용팀에서 근무했던 노하우와 취업준비 아카데미에서 강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했기 때문에 실제로 매우 유용한 자기소개서 책이 될 수 있습니다.

조선북스 / 조민혁 지음



이력서 자기소개서 상식사전


만약 자신을 물건으로 비유한다면 자기소개서와 면접 등의 절차는 ‘남들보다 자신을 사게 할 수 있는가?’에 대한 과정일 것입니다. 이 책은 자신을 회사에 마케팅 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요즘같이 스펙이 평준화되고 있는 시점에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과 부족한 스펙에도 불구하고 취업뽀개기에 성공한 다양한 사람들의 사례도 실려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외에도 면접 사례 및 입사 후 사회생활 관련된 내용까지 있어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사회초년생에게 유용한 책이 될 것입니다.

길벗 / 문병용 지음

면접관이 선호하는 0순위 자기소개서 이력서 쓰기


이 책은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처음 써본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글쓰기의 기본이 되는 맞춤법과 띄어쓰기, 외래어 표기법 등의 내용을 포함, 현장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들어 있습니다. 면접관이 선호하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쓰는 지침과 자기소개서 항목별, 지원 분야별 작성 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책입니다.

랜덤하우스코리아 / 손언영 지음



지금까지 성공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되는 몇 권의 도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남들과 차별된 경험과 그 경험을 어떻게 글로써 풀어낼 것인지가 가장 큰 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계속해서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여러분들의 성공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앞으로도 꾸준히 방문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