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년 공휴일] 2017년 총 빨간 날은? 휴일 수와 휴가 여행 계획 미리 세우기!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6. 12. 15. 21:04

본문

어느덧 2016년 한 해가 저물고 2017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2017년에 어떤 게 가장 기다려지시나요? 뭐니뭐니해도 남녀노소 누구나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건 2017년의 공휴일이 아닐까요? 오늘은 새해를 맞이하여 2017년 달력을 파헤쳐보자 합니다. 정유년엔 휴일이 얼마나 있는지 알아보고 긴 연휴 기간 동안 가기 좋은 여행지도 추천해드리니 함께 2017년 휴가 계획을 미리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기다려지는 붉은 닭의 해 휴일, 2017년 정유년의 공휴일은?


2017년엔 총 68일의 빨간 날이 있는데요, 그중 일요일을 제외한다면 순수 휴일 수는 안타깝게도 14일밖에 되지 않습니다. 붉은 닭의 해인 만큼 붉게 물들었으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공휴일 수는 매우 적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휴가 일정과 주말을 잘 활용하여 휴가 계획을 미리 세운다면 열심히 일한 후 휴가로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17년에 가장 기다려지는 긴 연휴들이 언제인지 살펴보겠습니다.


2017년 설날 연휴

2017년 설날은 이전보다 조금 빨리 찾아와 1월 28일 토요일입니다. 주말이지만 전후로 대체공휴일을 포함하면 총 4일의 연휴 기간을 즐길 수 있게 되는데요, 새해가 시작되어 정신없는 한 달을 보낸 후 쉴 수 있게 되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귀성길과 가족 모임으로 더 힘든 연휴를 보내야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복잡한 도시와 일상을 벗어나 짧게나마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나가 바람을 쐬는 휴식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2017년 석가탄신일 & 어린이날

5월은 가족의 달이라 많은 기념일이 있지만, 공휴일로 지정된 날은 5월 3일 석가탄신일과 5월 5일 어린이날뿐입니다. 다행히 두 공휴일 날짜가 비슷해서 5월 4일 하루만 휴가를 낸다면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총 5일의 휴가 기간이 주어집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미리 휴가를 계획 해두어야 성수기 비용의 폭탄을 피할 수 있겠죠? 많은 인파가 몰리게 될 곳은 최대한 피하여 휴가를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2017년 추석 연휴

2017년 대망의 황금연휴! 손꼽아 기다리던 추석 연휴가 2017년엔 10월 4일 수요일입니다. 이번 추석 연휴가 황금연휴라고 불리는 이유는 전후로 개천절과 한글날이 함께 겹쳐 긴 연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8월 3일 화요일 개천절부터 시작하여 3일의 추석 연휴와 주말, 그리고 10월 9일 한글날까지 보내면 총 7일의 휴가가 주어지게 됩니다. 만일 개천절 전날인 월요일에 휴가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9월 30일 토요일부터 휴가를 시작하여 총 10일 동안 쉴 수 있게 되는데요, 이만하면 정말 황금연휴라 불릴 만 한 것 같습니다. 2017년 중 가장 긴 연휴인 만큼 평소에 가보지 못한 곳을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루한 추석 귀성길 대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족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면 알찬 휴가를 계획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리 세우는 2017년 휴가 계획- 공휴일에 가기 좋은 여행지 추천


앞서 알려드린 연휴 기간 동안 무얼 할지, 어딜 갈지 고민이 된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추천 여행지를 참고 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 진 휴가는 아니지만 잠시나마 학업과 업무의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워지고 바람 좀 쐬고 온다면 업무 효율성도 훨씬 높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추천 여행지들을 살펴보고 기간에 잘 맞추어 여행을 계획 해보세요.


설 연휴 여행지로 가까운 해외 여행지 - 중국 하얼빈 추천

(이미지 출처 하얼빈 빙등제 홈페이지)

설날 연휴 땐 시원한 공기를 마시러 중국 하얼빈으로 떠나보는 걸 추천합니다. 하얼빈에선 1999년부터 세계적인 규모의 빙등 축제를 개최하기 시작했는데요, 얼음 조각상과 조명이 만나 아름다운 광경이 탄생하여 중국에서 가장 추운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은 물론, 전 세계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게 됩니다. 하얼빈 빙등축제 기간은 2017년 1월 1일 오후 3시부터 시작하여 2월 말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고, 입장료는 120cm 이하의 어린이와 70세 이상의 노인을 제외하고 평일 300위안 (약 50,000원) 휴일 330위안(약 55,000원)입니다. 1~2월은 한국도 춥지만, 이 기간 동안 하얼빈은 영하 20도에서 30도까지 내려간다고 하니 빙등축제 뿐만 아니라 하얼빈 여행 중에 두꺼운 옷, 핫팩, 그리고 따뜻한 음식으로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하얼빈 국제 빙설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 가능하여, 각종 하얼빈과 중국 투어 패키지도 마련되어있으니 여행 계획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의 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 여행지 추천 – 태국 방콕 

한국과 그리 멀지도 않고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가득한 태국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한 곳일 텐데요, 태국은 친구들과 여행뿐만 아니라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태국은 물가가 저렴한 편이라 온 가족을 위한 숙소나 식비에서도 다른 여행지만큼 크게 부담되지 않고, 어른들과 아이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더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음식도 전 세계인이 인정한 우수한 맛을 자랑하며 만일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땐 한국 식당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가족 여행으로 태국에 가게 된다면 가까이에서 동물들을 만나고 다양한 쇼도 구경할 수 있는 사파리에서의 하루, 혹은 따스한 햇볕 아래 시원한 생과일주스를 마시며 여유를 만끽하는 해변에서의 하루를 계획 해보는 건 어떨까요?

대표적인 여행지 사이트 론리플래닛 (Lonely Planet)에선 태국의 관광명소와 여행자가 알아야 할 필수사항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주고 있으니 가이드북으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석 연휴 땐 조금 멀리 떠나볼까? 오로라가 가장 많이 나타나는 시기에 맞춰 아이슬란드 여행

올 초에 약 한 달간 방영된 꽃보다 청춘 ICELAND 편을 통해 머나먼 아이슬란드의 신비로운 모습들이 다양하게 소개되었는데요, 아이슬란드에서 1년 중 오로라가 가장 많이 나타나는 시기는 10월부터 3월까지라고 합니다. 방송 이후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풍경에 한국 여행객 수가 굉장히 많이 증가했을 것 같은데요, 평생 한 번 볼 수 있을까 말까 한 오로라를 2017년 추석 연휴 때 목표 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행 시간과 거리는 다소 멀지만 2017년의 가장 긴 연휴인 만큼 스케일 큰 휴가를 계획해본다면 여행을 위해 하루하루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아이슬란드 여행 계획이 막막하시다면 일단 유명한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 편을 시청해보는 건 어떨까요? 모든 편을 시청할 시간이 없다면 TVING에서 제공되고 있는 청춘 투어 정보 중 아이슬란드 가이드북을 확인하셔도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새로운 다짐을 하고 새로운 목표를 세우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내년엔 꼭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지, 내년엔 학점 관리를 잘해야지, 혹은 내년엔 좀 더 제대로 놀아봐야지 등, 각자 이루고자 하는 신년계획 내지는 버킷리스트가 있을 것 같은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 지치지 않기 위해 잠시 휴식을 취하고 한숨 돌리는 시간을 갖는 건 매우 중요하답니다. 오늘 함께 알아본 2017년 공휴일을 노려서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휴가를 즐기는 여러분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