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미생활 추천] 취미생활로 생활에 활력을 더하는 취미생활, 새해부터 시작해보세요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4. 1. 17. 09:00

본문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취미 생활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꾸준히 취미 생활을 위해 노력한다면 일 년 뒤에는 더욱더 멋지게 취미를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취미생활 추천을 해드릴게요.



건강에 좋은 자전거 타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취미는 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자전거 타기에요~ 자전거는 혼자 탈 수도 있지만, 동호회 또는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하실 수도 있는데요. 덕분에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취미 생활을 즐기면서 친목을 다질 수도 있답니다. :) 



자전거 타기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자전거를 이용한 다이어트 장점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1.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 연소

자전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기능을 향상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 때에는 체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자전거 타기를 하면 몸 전반의 체지방이 감소하여 군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전신운동

자전거 다이어트는 자전거를 타고 이동을 하게 되기 때문에 항상 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에요.

3.균형 잡힌 S라인과 힙업 효과

자전거를 타면 운동량이 거의 없는 현대인들의 운동량을 보충해주는 것뿐 아니라 잘 쓰지 않는 허리, 복부,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의 근율을 사용하게 되어 탄력 있는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페달을 돌리는 동안 하체의 힘을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원하는 힙업에 효과적이에요~



음악을 배우며 하와이를 즐겨요~ ‘우쿨렐레’


하와이의 전통악기인 작고 귀여운 우쿨렐레! 4개의 줄로 이루어진 우쿨렐레의 밝은 음색은 마치 하와이 해변에서 음악을 듣는 즐거움을 준답니다. 그 이유로 우쿨렐레의 음악은 일상에 지친 직장인에게 치유 효과도 크다고 하니 취미 생활로 안성맞춤인 것 같죠? :)

 


우쿨렐레는 배울 때에도 지루하지 않게 연습할 수 있는데요. 우쿨렐레의 작고 귀여운 몸통에서 나오는 통통거리는 음색은 사람들의 기분을 즐겁게 만들어줘요. 실제로 하와이어로 ‘우쿨렐레’는 ‘벼룩이 통통 튄다’는 뜻이에요. 꾸준히 배워가면서 연주할 수 있는 곡들이 늘어나는 뿌듯함과 우쿨렐레의 하와이 정취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취미생활 ‘우쿨렐레 배우기’입니다. 



카메라 하나 메고 훌쩍~ 사진여행


세 번째로 추천하는 취미생활은 바로 ‘사진여행’이에요. 요즘은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사진을 언제 어디서나 찍을 수 있는데요. 쉽게 접할 수 있는 사진이지만 ‘사진’을 목표로 삼아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 



사진여행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여행지보다 풍경과 사람을 고려해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많은 사람이 모여 있는 곳에서는 생각했던 멋진 사진을 찍기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관심사가 비슷한 동호회에 들어 함께 여행 가는 것도 추천해요~ 함께 사진여행을 가게 되면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시선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공감대를 형성하기에도 좋겠죠? 



지금까지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취미 생활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알려 드렸는데요. 취미는 개인에 따라 취향 또는 흥미가 다르므로 시작하시기 전에 하루 강좌나 체험을 통해서 경험해 보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2014년! 모두 즐거운 취미생활을 즐기실 수 있길 바라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