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특별한 경험과 경력 쌓는 알찬 겨울방학 계획 세우기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3. 11. 27. 09:00

본문

어느새 올해도 한 달밖에 남지 않았네요. 대학생 여러분의 경우 학기를 마치고 겨울 방학을 어떻게 보낼지 계획을 세워보아야 할 때이기도 한데요. 주변을 보면 방학 동안 자격증이나 어학 점수를 따기 위해 학원에 다닐 계획이라고 하는 대학생이 가장 많은 것 같은데요. 방학은 그동안 학교생활에서 잠시 떠나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만큼 특별한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될 거에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알차게 겨울 방학을 보내고 특별한 경험을 쌓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반짝반짝 아이디어로 공모전 도전하기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학생만의 패기와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공모전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의 취미나 전공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공모전에 입상하는 경우 상금이나 상품을 받을 수 있고 취업 특전이 주어지기도 한다는 점도 공모전의 장점이죠. 기획안 공모, UCC 공모에서 공모전은 보통 팀으로 도전하는 과제가 많은데요. 방학 동안 팀원들과 함께 공모전을 준비하면 혼자가 아닌 팀으로서 팀워크를 기르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거에요.


공모전 사이트 모음

이름

URL 주소 

설명 

올콘

www.all-con.co.kr

     한국경제신문에서 운영

씽굿

www.thinkcontest.com

     공모전 리뷰 및 수상작

대티즌

www.detizen.net

     공모전 정보를 얻는 동시에 팀원도 구할 수 있음

씽유 

www.thinkuniv.com

     공모전 가이드 제공

캠퍼스몬

campusmon.jobkorea.co.kr

     잡코리아의 공모전 페이지

사람인

contests.saramin.co.kr

     공모전 후기 및 인터뷰를 볼 수 있음

스펙업

cafe.naver.com/specup

     공모전 정보 공유, 후기 나눔

아웃캠퍼스

cafe.naver.com/outcampus

     대학 캠퍼스 내 공모전 비교



희망 직종 관련 아르바이트, 인턴 지원하기



아르바이트를 하면 미리 사회생활 경험도 쌓고 돈도 벌 수 있어 방학 동안 아르바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대학생도 많을 텐데요.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에도 자신이 희망하는 직종과 관련된 아르바이트나 인턴 경험을 쌓는 것이 경력 관리에 도움이 되겠죠? 요즘에는 많은 기업이 실무 경험이 있는 신입 사원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미리 자신이 희망하는 직종의 업무를 접해볼 수 있고,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서 인턴을 하는 경우 그 기업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방학 동안 인턴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이나 아르바이트, 인턴보다 더 다채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동아리, 봉사활동 등 다양한 대외활동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요즘에는 방학 동안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봉사단이나 기자단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경력을 쌓는 데 도움이 될만한 활동인지 활동할 내역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방학마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이전 기수에서 무슨 활동을 했는지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에요.



지금까지 공모전, 아르바이트, 대외활동 등 겨울방학 동안 특별한 경험도 쌓고 취업에도 도움이 될만한 활동을 소개해 드렸어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 잘 기억해두셨다가 학기가 끝나면 알찬 겨울방학을 계획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