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 주간의 한솔그룹] 한솔홈데코, 뉴질랜드 해외조림 History 外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13. 9. 9. 07:00

본문

이번 주 한솔그룹 계열사(한솔제지, 한솔홈데코, 한솔CSN, 한솔EME, 한솔PNS/인티큐브, 한솔오크밸리)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었을까요? 한솔홈데코는 지난 8월 29일 뉴질랜드 해외조림 사업에 대한 역사적 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한솔EME는 지난 9월 4일 네덜란드 바이오경제 방문단과 기술논의를 진행했습니다. 한솔인티큐브 모바일사업부는 지난 8월 30일 2013 SK텔레콤 LTE-A 아이디어 콘테스트에서 수상을 했습니다. 그럼 한 주간 어떠한 일들이 있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한솔홈데코, 뉴질랜드 해외조림 History



한솔홈데코는 1993년 국내기업으로는 처음으로 호주에 해외조림사업을 착수한 이후 뉴질랜드에서 조림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목재자급률이 낮아 목재 수급의 안정화가 중요한 과제였는데요. 뉴질랜드로 진출해 실시한 조림사업은 1996년 1월 NPWFL(Ngati Porou Whanui Forest Limited)사화 합작법인 형태의 'Hansol New Zealland Ltd.'를 설립함으로써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습니다. 그 이후에도 현지 토지 소유주와 1만ha의 조림계약을 체결하는 등 2003년까지 8년간 총 8,971ha에 걸쳐 조림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외에도 현지인인 마우리족과 파트너 관계를 형성하며 민간외교 역할도 수행하는 등 많은 활동을 해왔습니다. 꾸준한 해외조림사업으로 한솔홈데코는 단순히 나무만 심는 것이 아니라 미래와 희망, 인류애를 심으며 세계 최고의 녹색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하니 많이 지켜봐 주세요! :)


블로그 바로 가기



한솔이엠이, 네덜란드 바이오경제 방문단과 기술 논의



한솔이엠이는 지난 9월 4일 네덜란드 바이오 경제 방문단과 함께 기술논의를 진행했습니다. 네덜란드 바이오 경제 방문단은 한국에서 바이오 경제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관련 기업을 방문하여 정보 교류,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주관으로 초청되어 유사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한솔이엠이를 방문했습니다. 네덜란드 에너지 연구소는 한솔이엠이의 환경 플랜트와 수처리 플랜트 중 바이오 매스 (전처리), 바이오 에너지, 인공광합성 등 한솔이엠이와 공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기술에 대해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고 향후 협력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이번 기술협력으로 인해 한층 더 발전된 바이오 경제를 기대해봅니다 :)


블로그 바로 가기



한솔인티큐브, 2013 SKT LTE-A 아이디어 콘테스트에서 장려상 수상



한솔인티큐브 모바일사업부가 지난 8월 30일 진행된 2013 SK텔레콤 LTE-A 아이디어 콘테스트에서 Biz part부문 장려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상금 2,500만원을 수상했습니다! SK텔레콤에서 주최한 이번 콘테스트는 ‘LTE-A’ 특장점을 활용하여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상품 아이디어를 주제로 Biz Part/일반부/학생부로 자격을 두어 접수 받았으며 서류전형과 전문가 평가, 일반 투표의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 12팀을 선정했습니다.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콘테스트에 음악콘텐츠를 매개체 하는 ‘사운드버블’ 아이디어를 제출했는데요. 사운드버블은 “음악을 비누방울처럼 날려보낸다” 라는 의미로 Joyn.T의 소셜 기능을 바탕으로 하여 친구의 음악을 감상하는 아이디어로 LTE 기반의 끊김없는 음악 스트리밍으로 LTE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구상되었습니다. 이번 콘테스트 및 수상을 계기로 한솔인티큐브는 직원들이 창의력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개진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 바로 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