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가철 읽기 좋은 책] 여름철 읽기좋은 추천도서 총정리 (국립중앙박물관, 삼성경제연구소, 현대경제연구원, KT경게경영연구소)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3. 8. 14. 07:00

본문

[휴가철 읽기 좋은 책] 여름철 읽기좋은 추천도서 총정리 (국립중앙박물관, 삼성경제연구소, 현대경제연구원, KT경게경영연구소)


막바지로 접어든 여름휴가! 이미 휴가기간을 놓쳤거나 휴가라도 멀리 떠나기 어렵다면 시원한 카페 같은곳에서 책을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여름휴가를 대비해 이미 많은 곳에서 여름철 추천도서를 선정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국립중앙박물관, 삼성경제연구소, 현대경제연구원, KT경제경영연구소가 있는데요. 한번쯤 꼭 읽어봤으면 좋을 추천도서,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한번쯤 꼭 읽어봤으면 좋을 추천도서,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국립중앙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국립중앙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 찹스틱 (62311803)


국립중앙도서관은 온 가족이 연령대별로 골라 함께 읽을 수 있는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을 선정하여 발표했는데요. 사서가 추천하는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목록은 주제별로 문학,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등 10개 분야 총 120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천도서는 2012년 7월부터 2013년 6월까지 최근 1년 간 매월 사서들이 선정한 책 가운데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일반교양도서와 어린이․청소년 등 대상별로 골고루 있는 것이 특징! 만약 목록만 가지고도 어떤 책을 골라야할 지 난감하다면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개한 서평을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서평자료는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nl.go.kr)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www.nlcy.go.kr)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SERI) CEO가 선정한 휴가철 읽기 좋은 책


삼성경제연구소(SERI)는 2004년부터 국내 CEO들의 독서경험과 선호도서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여름휴가 기간 중 CEO가 읽을 만한 추천도서로 20권의 도서를 매년 선정하고 있죠. 삼성경제연구소(SERI)가 발표하는 'CEO 여름휴가 추천도서'는 공신력과 파급력이 상당한데요. 삼성경제연구소 CEO 추천도서를 보고, 최근 경제동향이나 사회동향까지 생각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관찰의 힘

답을 내는 조직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메이커스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빅데이터,

경영을 바꾸다

승자의 안목

스마트한 생각들

원하는 것이 있다면 

감정을 흔들어라

하워드의 선물

술탄과 황제

습관의 힘

어제까지의 세계


중국인 이야기



삼성경제연구소(SERI) 홈페이지 바로 가기



현대경제연구원(HRI) CEO가 선정한 휴가철 읽기 좋은 책


현대경제연구원 역시 휴가철 CEO가 읽어야 할 도서를 발표했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의 추천도서는 2012년 7월부터 2013년 6월까지 출간된 경제·경영과 인문·사회, 문학 분야의 책으로 미래 트렌드를 예측하고 통찰력을 갖게 하는 도서, 주요 현상을 이해하고 경제 및 경영 방향 수립에 도움이 되는 도서, CEO에게 요구되는 덕목을 갖추고 성찰하는데 유용한 도서를 기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글로벌 트렌드 2030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지금 당장

이 불황을 끝내라!

불평등의 대가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최고의 전략은 

무엇인가

관찰의 힘

어제까지의 세계

시간의 향기

도쿄 산책자

소금




 


현대경제연구원(HRI) 홈페이지 바로 가기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 선정한 'IT 리더들을 위한 여름 휴가 권장도서'


KT가 발표한 ‘2013 디지에코 선정 IT 리더를 위한 하계휴양 권장도서’는 IT 리더들의 독서의식 고취와 지식수준 향상을 위한 경제∙경영과 IT 분야 권장도서 14권으로 이루어졌는데요. KT경제경영연구소와 디지에코(www.digieco.co.kr)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추천도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미래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전망하고 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현재 경제 상황을 타계하기 방법론, 비즈니스 본질에 대한 통찰, 디자인을 통한 해결책을 제안한 도서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개하고 공유하라

디지털 시대의 

마법사들

메이커스

빅데이터가 

만드는 세상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왜 모두 미국에서 

탄생했을까

커넥티드 컴퍼니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베끼려면 

제대로 베껴라

스마트한 선택들

어모털리티

욕망을 디자인하라

장사의 시대

지금 당장

이 불황을 끝내라

 


KT경제연구소 홈페이지 바로 가기



경제연구소 3곳에서 추천한 책,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제연구소에서 추천해준 책만 골라도 수십 권. 다 읽어보고 싶지만 휴가는 짧고 무엇부터 읽어봐야 할지 난감합니다. 이럴 떈 공통으로 추천하는 책을 읽는 것도 좋은 방법! 3곳의 경제연구소가 공통으로 추천하는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라는 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는 세계적인 IT기업 구글의 회장인 에릭 슈미트와 구글 아이디어의 소장인 제러드 코언이 공동 집필한 책인데요. 구글의 우두머리가 직접 쓴 책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명 기업의 CEO가 쓴 자서전같은 책과는 달리 정치·경제·사회 전반에 관한 예측을 쓴 것이 특징이죠.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 이미지 출처 : Flickr - JD Lasica


에릭 슈미트는 "2020년 안에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연결 될 것이다."라는 말로 말머리를 시작으로 2025년이 되면 전 세계 인구 80억 명이 대부분 온라인에서 활동하며 서로 연결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와 함께 IT로 전 세계가 연결되면 어떻게 권력구조가 형성될 것인지, 그 과정에서 어떤 개념과 분야가 떠오를지, 새롭게 도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풀어냈습니다.




한솔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은 짧은 휴가나 여유 시간을 활용해 독서여행과 재충전의 기회를 갖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데요. 일상에 쫓겨 못했던 독서를 하지 못햇거나 마땅히 읽을 책을 결정하지 못했다면, 이 기회에 추천도서를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