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 추천 전시] 인사동 공포체험관 다크둠을 다녀오다!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3. 7. 19. 07:00

본문

자신이 '공포를 좋아한다.' 또는 '강심장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주목! 여름철 무더위와 장마에 쌓인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이색 체험관이 있습니다. 바로 극한의 공포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형 공포체험관 다크둠! 다크둠은 놀이동산의 '귀신의 집' 같은 곳이지만, 공포는 그 배로 느낄 수 있는 곳이죠. 그럼, 어떤 모습인지 한번 살펴보실까요?



다크둠, 심장이 약하거나 무서운 것을 못 보는 사람은 피하시길...



다크둠은 실제로 도심에서 발생할 수 있을법한 공포요소를 소재로 꾸며놓은 공포 체험관입니다. 할리우드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설치물과 3D 기반의 판타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도시 한복판에서 경험할 수 있는 짜릿한 공포


체험관은 인사동에 있는 아라 아트센터 4,5층에 있습니다. 다크둠 공포체험관에서는 음향, 조명, 시각효과, 연기효과 등이 오감을 자극할 만한 일들이 벌어지는데요. 순간적으로 놀라게 하거나 화들짝하게 만드는 환경이 펼쳐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천식, 심장질환, 혹은 기타 질환을 보유하신 분과 임산부는 입장을 제한합니다.)


도시 한복판에서 경험할 수 있는 짜릿한 공포

▲ 4층 3D 판타지 호러존, 이미지 출처 : 다크둠 홈페이지


4층은 3D 판타지 호러존(3D FANTASY HORROR ZONE)으로 15개의 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요즘 주목받고 있는 3D 환경을 국내 기술로 재현해냈는데요. 입장할 때 주는 3D 안경을 받고 판타지 호러존으로 입장하면 혼돈적이고 몽롱한 착시 속에서 공포를 체험하게 됩니다!




4층의 공포체험이 끝나면 잠시 쉬었다가 5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복도에서는 사실적으로 표현해 놓은 귀신들과 괴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군데군데 사진을 찍을 수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좀비 복장을 한 사람(?)들과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으스스한 괴물들을 보고 있자면, 오히려 시원한(?) 기분이 드실 겁니다. 하지만 작품을 감상하고 있는 도중에도 언제 어디서 무엇이 나타날지 모르니 조심하시길......


5층 다크둠 리얼 호러존

▲ 5층 다크둠 리얼 호러존, 이미지 출처 : 다크둠 홈페이지


조형물을 감상하다 보면 5층 다크둠 리얼 호러존(DARK DOOM REAL HORROR ZONE)에 다다르게 됩니다. 입장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다크둠 리얼 호러존은 기존 놀이공원 귀신의 집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높은 퀄리티의 미술 세트와 조명의 조합은 어지간한 성인 남자들도 발걸음을 떼기 어렵게 만들죠. 보이는 것이 곧 두려워 지는 순간,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공포가 펼쳐집니다.


전시관을 둘러보는데 대략 20~30분 정도 걸립니다. 짧으면서도 길게 느껴지는 시간이죠. 나오는 길에는 떨린 마음을 진정시키라는 듯이 시원한 음료수를 줍니다. 시원한 음료수를 마시고 한숨을 내쉬면 그야말로 더위와 스트레스가 싹~!



전시 안내 및 티켓


전시 안내


전시명

Tales of Fantasy and Horror at Insadong. (환상과 공포 이야기, 인사동)

장소

인사동 아라 아트센터 4층, 5층, 야외테라스

기간

2013년 7월 2일(화) ~ 9월 30일(월) / 8월 5일, 9월 2일 휴무

티켓 예매

옥션 티켓

현장 판매

전시장 도착 순서대로 선착 순 입장

기획

(주) 다크둠 코리아


티켓


관람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마지막 입장 가능 시간 : 오후 9시 30분)

문의 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구분

등록

입장료 

고사항

일반인

대인

15,000원

경로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 유공자 등은 

동반 1인 포함 50% 할인


만 10세 ~ 만 18세 소인 적용

소인

10,000원

대인 커플(2인)

25,000원

대인/소인 커플(2인)

20,000원

소인 커플(2인)

15,000원

단체관람

20인 이상 30% 현장 할인

별도 문의 가능 : 다크둠 코리아 (02-723-0408)




이번 공포체험관 제작을 담당한 사람은 MBC 미술센터 출신의 강순철 이사라고 합니다. 테마파크, 귀신의 집, 모형물 등 공포 콘텐츠 제작에 실력자로 정평이 나 있는데요. 올여름은 이색 공포체험관 다크둠에서 담력을 키우고, 커플들에게는 최고의 여름 데이트를 보내시건 어떨까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