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로지스유, 화물 운송 플랫폼 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6. 1. 8. 11:30

본문

한솔로지스유가 국내 대표 화물정보망 서비스 '원콜'과 화물운송 플랫폼 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한솔로지스유가 운영하는 운송비 비교견적 플랫폼 '카고링크'와 원콜의 화물정보망 시스템을 서로 연동해, 화물 정보부터 배차 과정을 연결하는 화물 운송 환경을 구축하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제조·유통 등 화주사에는 운송 효율성과 안정성을, 주선·운송사에는 물량 접근 기회 확대라는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상생형 물류 플랫폼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복잡한 운송 의사결정 과정과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고, 디지털 기반의 투명한 운송 구조를 강화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화물 정보와 배차 과정 연결,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디지털 물류 환경 구축

 

 

 

 

화주사·운송사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상생형 플랫폼 모델 구축

한솔로지스유가 운영하는 '카고링크'는 화주사가 등록한 화물에 대해 검증된 주선·운송사들이 참여해 운임을 제안하는 비교 견적 기반 플랫폼입니다. 이번 시스템 연동으로 카고링크 이용 고객사는 최적 운임으로 운송사를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콜이 보유한 대규모 배차 네트워크를 간접 활용함으로써 성수기나 긴급 화물 발생 시에도 보다 안정적인 차량 수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고링크의 디지털 입찰 시스템과 원콜의 강력한 배차 실행력을 결합해, 화주사에는 한층 더 투명하고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송 파트너사에는 지속 가능한 물량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한솔로지스유는 물류 전반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디지털 물류 환경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카고링크, 화주사와 운송사를 잇는 화물운송 입찰 플랫폼

2025년 1월에 론칭한 한솔로지스유의 '카고링크'는 화주사와 운송사를 연결하는 온라인 화물운송 입찰 플랫폼으로, 세 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합니다.

 

  • 첫째, 화주사는 조건에 맞는 운송사를 직접 검색하고, 해당 운송사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둘째, 원하는 운송 입찰 조건을 등록하면 다수의 운송사로부터 실시간으로 견적을 받을 수 있어 조건에 맞는 운송사를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셋째, 운송사 선정 후에 제공되는 운송비 분석 리포트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업무 효율 개선과 운송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고링크를 이용하는 고객은 운송관리시스템인 로지스링크를 활용해서 배차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정산업무도 간소화할 수 있는데요. 맞춤 운송사 검색, 합리적인 운송사 선정, 운송비 분석 리포트 제공과 함께 배차 현황 모니터링, 정산 업무 간소화까지, 운송비는 낮추고 운송 품질은 높인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카고링크 바로가기 : https://www.cargo-link.co.kr/

 

카고링크, 화물운송입찰 플랫폼 Cargolink

NO.1 온라인 운송입찰 서비스 - 맞춤 운송사 검색부터 비교견적, 분석까지 한번에!

www.cargo-link.co.kr

 

 

 

 


 

 

 

한솔로지스유는 이번 MOU를 계기로 플랫폼 고도화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하며,
화주사와 운송사 모두에게 신뢰받는 물류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한솔로지스유와 카고링크의 내일을 기대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