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키징계의 국민 제지 '프로테고',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장관상 수상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0. 8. 14. 15:30

본문

장마가 서서히 끝나가고 본격 찜통더위가 시작된 요즘, 두서없는 날씨와 달리 여러분들의 한주는 평안하게 지나갔기를 바라며 저희 한솔이 이번에 아주 시원~한 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바로 제지의 혁신 포장재, '프로테고'가 한국 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기업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패키징계의 국민 제지, '프로테고'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장관상 수상 




종이는 특수한 기능을 갖추어 여러 산업군에서 사용되곤 하는데요. 그 중 프로테고 (Protege 배리어지)는 종이 표면에 산소 및 수분 차단막을 접목한 종이로 기존의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을 합자한 포장재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또한 프로테고는 '보호하다'라는 뜻의 라틴어를 딴 것으로, 특수 표면처리 기술을 적용한 하이테크 합성소재의 포장재이죠. 덕분에 포장재를 재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90% 이상 생분해가 가능하여 기존의 패키징 소재를 대체하여 널리 사용되고 있답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도 물론이고요!








최근 환경 폐기물에 대한 문제의식이 확산됨에 따라 한솔제지의 프로테고도 함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저희 한솔은 내다보고 있는데요. 프로테고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아 인체에 무해하다는 것을 증명했을 뿐더러 기존 포장재는 인쇄필름과 알루미늄을 사용했지만 이제는 프로테고 하나만으로 대체 가능해 원가 절감 측면에서도 우수한 경쟁력을 가지게 됐죠.







이처럼 생산 원가 절감은 물론,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패키징 시장의 주목을 받아 이번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아주 높은 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수상작들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되어 사람들에게 직접 프로테고를 활용한 커피 원두, 마스크 팩 패키징 등을 소개할 기회의 장이 되기도 했는데요. 특히 일반 종이보다 인쇄성이 특출나며, 종이 질감을 살려 디자인했다는 것에 많은 이목을 끌었습니다.







패키징 산업은 최신 소재, 첨단 스마트기술, 혁신 디자인을 접목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상식을 통해 새로운 패키징 제품과 기술을 찾는 산업 또는 사람들에게 패키징 업계의 진보된 기술을 만날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전통적인  개념을 넘어 한솔 제지의 진보된 기술을 마음껏 어필할 수 있었던 기회! 지속가능한 종이 소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우리 한솔 제지의 행보를 항상 응원해주고 지켜봐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