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테크닉스] 태국법인 소식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0. 7. 22. 15:41

본문

파워보드/인버터, 생활가전 파워 & Control 보드를 생산하는 한솔테크닉스 태국법인.

 


테크닉스 태국법인의 2019년 한솔그룹 혁신올림픽 수상 소식과 신공장 증설 소식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 한솔그룹 혁신올림픽에서 한솔테크닉스 태국법인의 ‘스마트 팩토리 구현으로 태국제조 일류화 : O/H 9.8% 달성 및 최고의 품질지표’ 라는 과제가 금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19년 테크닉스 태국법인은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테크닉스 태국법인은 2018년부터 TV 부품에 대한 중국 제조사와의 가격경쟁 격화, 제품 차별화의 한계, 고객사의 재고 부담 회피 등 잇따른 어려움을 겪음에 따라 전략 달성을 위한 KI및 실행과제를 구체적으로 세우고 본격적으로 변화를 시작했습니다.

혁신은 3가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는 해외법인 본원적 제조 경쟁력 강화입니다.
테크닉스 태국법인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장 설비의 혁신 뿐만 아니라 설계와 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도 도입하였습니다.

두번째 혁신은 제품 포트폴리오 개선입니다.
고객의 니즈와 경쟁사 분석을 통해 멀티 벤더 아이템에 market share를 확대하고 프리미엄TV 부품 개발 선행과 제조 경쟁력 조기 확보로 물량을 선점했습니다.

세번째 혁신은 운영체계의 고도화입니다.
트렌드 기반 분석과 예측을 통한 선행 운영체제 구축으로 고객의 신뢰를 확보했습니다.
또한 태국법인 법인장은 2020년 3월 증설된 태국법인 신공장(제3공장) 가동과 함께 법인은 반드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전에 없는 성과로 어느때보다 활기를 띄고 있는 테크닉스 태국법인. 지금의 결과에 머무르지 않고 더 높은 곳을 향한 발걸음을 올해도 이어나갈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