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한솔 뉴스룸

[한솔테크닉스] 2018 조직활성화 교육

한솔BLOG 2020. 7. 22. 14:55

한솔테크닉스가 2018년 11월 총 10차수에 걸쳐 조직활성화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조직활성화교육의 취지는 소통의 장 활성화, 구성원들 간 협력적 관계 형성, 셀프 힐링을 통한 삶의 질 개선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CEO 특강, Team Painting, 협업 프로젝트, 힐링 요가, 칭찬과 감사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조직활성화 교육의 첫번째 세션은 사우들 간의 소통지수를 확인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사우들이 해내야 할 첫 미션은 바로 회사의 비젼을 담은 레고를 완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사우들은 직급별로 역할을 분담했는데요.완성된 레고의 형상을 임원, 팀장, 과장 순으로 차례로 전달하고 마지막으로 사원이 레고를 완성해내야 했습니다.소통 레고를 통해 ‘소통하는 경영’을 체험하고, 업무적∙창의적∙정서적 소통으로 갈등의 원인을 이해하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전파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우들의 두번째 미션은 완벽한 협업을 이루어 내야하는 컬링게임이었습니다.승리의 포인트는 팀워크이기 때문에 투구 동작부터 차근차근 익히고 승리를 위한 전략 짜기에 나섰습니다. 승리라는 모두의 목표를 향해 팀워크를 발휘하며 하나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우들은 서로를 응원하고 또 격려해주며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열정을 불태웠습니다.
 


이날의 일정은 사우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요가수업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소통, 협업 그리고 힐링이라는 주제 아래 하나가 된 테크닉스의 사우들이 앞으로 서로간에 신뢰와 화합을 더 많이 쌓고 더욱 에너지 넘치는 조직을 만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