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달함 주의! 발렌타인데이에 보기 좋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20. 2. 14. 14:00

본문

여러분 해피 발렌타인데이~ 벼슬보다 좋고 총알보다 뜨거운 러브를 전달하는 날! 연인, 친구, 가족 상관없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 다른 날보다 더 설레는 날이기도 한데요. 또 발렌타인데이 날 하면 빠질 수 없는 그것! 바로 옆에 있는 사람과 오붓하게 로맨틱 영화를 보는 것 아닐까요? 초콜릿보다 더 달달구리해 발렌타인데이의 분위기를 더 UP시켜주는 로코물들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달달함 주의!


발렌타인데이에 보기 좋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 추천






1.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

출처: Imdb.com

감독: 리처드 커티스

영화속 명대사:"인생은 누구나 비슷한 길을 걸어간다. 결국에는 늙어서 지난날은 추억하는 것일 뿐이다. 결혼은 따뜻한 사람과 하거라.."


내 방 옷장에 들어갔다가 나오니 어제로 돌아가 있다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팀. 런던에서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해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어설프지만, 최선을 다해 쓰게 되는데..! 이 영화는 평범한 삶 속에서 갑자기 찾아온, 다소 비현실적일 수 있는 이야기를 잔잔하게 풀어나가는데요. 어떻게 하면 인생의 모든 순간을 특별하게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즐겁게 지낼 수 있는지와 사랑에 대한 조언을 담담하지만 아름답게 표현했답니다. 발렌타인데이가 아니고서도 옆에 있는 사람과 매 순간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아가며 그것이 진짜 삶의 행복이라는 것을 느끼고 싶다면 이 영화를 추천해 드려요!






2. 라라랜드 (La La Land, 2016)

출처: imdb.com

감독: 데이미언 셔젤

영화속 명대사: "나도 언제나 당신을 사랑할 거야."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라라랜드'.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과 배우 지망생 미아는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미완성인 서로의 무대를 만들어주는 내용을 다룬 뮤지컬 영화에요.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춘들에게는 위안이 되는 영화이기도 하죠. 처음부터 끝까지 동화 같은 미장센에 흘러나오는 노래와 춤을 보고 있으면 마구 설레기까지 하니. 발렌타인데이 하면 당연히 빠질 수 없는 영화이겠죠?






3.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He's Just Not That into You, 2009)

출처: imdb.com

감독: 켄 콰피스

영화속 명대사: "내가 멍청한 짓을 많이 하지만 사랑을 찾을 가능성이 당신보다 크다는 건 알아요."


섹스 앤드 더 시티의 작가가 쓴 연애지침서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 원작 소설도 물론 엄청난 캐스팅에 더욱더 유명해진 영화인데요. 사랑에 있어 각 커플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담아낸 스토리입니다.

  • 소개팅 후 의례상 다음에 연락하겠다는 남자들의 연락을 계속해서 기다리지만, 그들은 그녀에게 '반하지 않았다'는 불변의 법칙을 알려주는 남.사.친(?) 코너.

  •  동거 7년 차지만 결혼을 원하는 배스와는 달리 결혼을 부정하는 닉 .

  •  제닌과 슈퍼에서 우연히 만난 애나를 두고 갈팡질팡하고 있는 우유부단함의 끝판왕 벤

  •  SNS 속에서 자신의 인연을 찾으려는 메리

발렌타인데이가 일 년에 한번 찾아오듯, 완벽한 사랑도 가볍게 찾아오지 않는 현실을 재밌게 다룬 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동성 친구와 함께 보면 재미도 두 배인 영화일 것 같네요~!






4. 브리짓 존스의 일기 시리즈 1, 2, 3 (Bridget Jones's Diary, 2001/2004/2016)

출처: imdb.com

감독: 샤론 매과이어

영화속 명대사: "당신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해요."


이 영화의 주인공 브리짓 존스는 새해 다짐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완벽한 남자와의 만남까지 꿈꾸는 30대 독신녀인데요. 그러다 인권변호사로 일하는 마크다아시와 남몰래 짝사랑하고 있는 자신의 상사 다니엘 클리버가 동시에 나타나 그녀의 죽어있던 사랑 세포를 열정적으로 뒤바꾸죠. 중간중간 그녀의 엉뚱한 행동과 철없는 생각이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내레이션이 되어 보는 내내 계속 웃음이 나게 되는 영화입니다. 그녀는 앞으로 누구와 어떤 결말을 맺을지 궁금하다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영화 시리즈 3개를 정주행 해보세요! 혼자 봐도 꿀잼이니 이불 속에서 초콜릿 까먹으며 보면 딱일것 같네요!






5.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Music and Lyrics, 2007)

출처: imdb.com

감독: 마크 로렌스

영화속 명대사: "멜로디는 누군가를 처음 보는 느낌과 같아요. 그러다 서로를 알게 되면 그게 가사에요. 가사와 멜로디가 만나 환상적인 마법을 이루죠."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은 OST마저도 아름답고 상황에 잘 맞아 극에 몰입도를 더해주는 작품인데요. 80년대 반짝인기를 누린 팝스타 알렉스는 절호의 기회로 현재 인기가 많은 가수의 노래를 작곡해주게 되고, 때마침 우연한 계기로 만난 여인 소피가 작사를 잘하는 능력을 알게 되죠. 그렇게 점점 노래의 완성도를 키워나갈수록 서로에 대한 마음도 커져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발렌타인데이인데도 기분이 울적하다면 따뜻해지고 즐겁게 되는 영화일 것 같네요. 한동안 머릿속에서 노래의 멜로디와 가사의 여운을 느낄 수 있을 거랍니다~!






지금까지 한솔이 추천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 어떠셨나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설렘 지수 폭발하는 영화부터 감성과 재미를 모두 가진 영화까지 다루어봤습니다! 추위에 지친 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따뜻해지는 영화 보며 마음의 안정을 찾아보세요! 그럼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저희는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