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외활동 사이트] 취업을 위한 대학생 대외활동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4. 4. 16. 09:00

본문


남들과 차별화되는 스펙을 쌓고 싶으시다면? 대외활동을 추천합니다! 많은 여러분들이 취업을 위한 스펙을 어디까지 쌓아야 하는지, 뭐가 정말 필요한 스펙인지 헷갈려 하시는데요. 대외활동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진짜 스펙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대외활동에 대한 소개와 대외활동 정보를 얻기 위한 대외활동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 대외활동, 뭐하지?


#1. 서포터즈

 


여기서 말씀드리는 홍보대사란 크게 기업의 홍보대사/마케터/서포터즈를 포함하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기업에서 실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죠. 특히 요즘 대부분의 서포터즈 활동에서 특별 혜택으로 주어지는 것이 활동비 지급과 수료증 수여 뿐만 아니라, 해당 기업의 인턴 혹은 채용 시 입사 특전을 제공한다는 점, 눈 여겨 봐야겠죠!


#2. 공모전

 


관련한 분야에서의 수상 경험은 굉장한 스펙이 아닐 수 없는데요.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맞춰서 공모전을 준비한다면 더욱 좋겠죠~ 혹은 자신 있는 분야 혹은 영상제작과 같은 재능이 있다면, 자신만의 차별화된 스펙을 쌓는 데 유리하니 도전해보세요!


#3. 봉사활동

 


계속되는 취업난에 대외활동을 지원하는 문턱도 상당히 높아졌는데요. 참여하고자 하는 마음가짐만 있다면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있는 봉사활동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요즘에는 단순한 ‘봉사’의 차원에서 더 나아가 ‘재능기부’ 형식과 같이 보다 다양한 봉사활동이 있으니 꼼꼼히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국토대장정, 해외 탐방 등의 다양한 대외활동이 있는데요, 이러한 정보를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에 알려드리는 대외활동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대학생 대외활동 사이트 추천


대외활동 사이트 1. 스펙업


사진 출처: 스펙업


대학생이라면 스펙업을 못 들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사이트인데요. 취업 커뮤니티로 알려져 있지만, 신입생에게도 유용한 알짜배기 정보가 넘치는 곳입니다. 특히 대외활동 외에도 공모전이나 봉사활동과 같은 정보가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곳이니 수시로 들어가 확인해보면 더욱 좋겠죠? 또한 스펙업에서는 단순히 정보를 얻는 것만 아니라, 같은 대학생끼리 이야기 방을 통해 서로를 응원하거나 특별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대외활동 사이트 2. 대학내일


사진 출처: 대학내일


대학내일 사이트는 주간 대학내일의 온라인 버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대학생 컨텐츠와 대외활동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생들이 직접 취재하고 알아보는 다양한 대학생 컨텐츠를 통해서 대학생활에 필요한 팁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포탈이기도 합니다. :D


대외활동 사이트 3. 씽유닷컴

 

사진 출처: 씽유닷컴


 ‘생각하는 대학생’이라는 뜻을 가진 씽유닷컴은 대학생들에게 여러가지 재미와 소양, 그리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으로써 생각하는 대학생, 살아있는 대학생활을 할 수 있게 힘쓴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씽유닷컴은 공모전, 취업, 인턴, 자원봉사, 세미나 등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공연을 소개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통한 관람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


자신을 되돌아보고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대외활동. 하지만 보다 더 의미 있게 활동하기 위해, 자신의 관심 분야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거나 적성에 맞는 대외활동을 잘 찾아보고 선택하는 일 역시 중요하겠죠!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대학생 대외활동 사이트를 통해 여러분에게 꼭 맞는 대외활동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