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홀딩스, KCGS ESG 평가 5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4. 12. 19. 19:26

본문

 

소비자들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무엇으로 판단할 수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한국ESG기준원(KCGS)이 매년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ESG 등급을 부여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가 있어요.    

기업이 현재의 지배구조와 사회책임, 환경경영의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죠.  

한솔홀딩스는 놀랍게도 KCGS의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으며 매우 우수한 경영을 증명하고 있는데요.

5년 연속 ESG 통합 A등급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전한 지배구조로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기업

 

한국ESG기준원(KCGS)은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입니다.

2024년 기준 1001개의 상장회사와 65개의 비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별 등급과 통합 등급을 부여하는데, S부터 D까지 총 7개의 등급이 존재하죠.

등급은 다양한 자료와 검증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부여되는데요.

기업공시 감독기구, 지자체, 미디어 자료 등 기초데이터를 수집하고 검증하는 기본평가, 이슈 중대성을 검증하는 심화평가를 거쳐 평가피드백을 통해 최종적으로 등급이 정해집니다.

 

한솔홀딩스는 올해 평가에서 사회(S)와 지배구조(G) 부문에서 각각 A등급을 받으며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어요.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배당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하고, 그룹 차원의 리스크 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것을 비롯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려는 활동을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지배구조 상위 15% 한솔홀딩스

 

한솔홀딩스가 획득한 ESG 통합 A등급은 기업의 ESG 관리체계 및 위험관리 수준이 매우 우수함을 의미해요.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794곳 중 20.5%인 190곳만이 해당하며, 전체 평가 대상 기업 중에서는 25%에 해당해요.

 

부문별로는 4년 연속 사회(S)와 지배구조(G)에서 A등급을 획득했는데요.

특히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이 제시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갖추고,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주주가치 훼손 여지가 적음을 뜻하는 지배구조 A 등급은 평가 대상 가운데 15%에 불과해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두 함께 성장하는 한솔그룹  

 

올해는 한솔홀딩스뿐만 아니라 한솔그룹 대부분의 계열사가 좋은 평가를 받았어요.

한솔홀딩스와 한솔제지가 작년에 이어 A등급을 유지했고, 한솔아이원스와 한솔인티큐브가 새롭게 B+등급을 획득하는 등 대부분의 계열사가 전년 등급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는 결과를 보여주었어요.

이는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한솔의 모든 계열사가 함께 노력하고 실천한 덕분입니다.

 

 


 

 

지속가능한 미래와 성장을 위해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로 자리잡은 ESG.

앞으로도 한솔그룹은 체계적이고 모범적인 ESG 경영 노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가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